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機動戦士ガンダム 水星の魔女)] 건담 시리즈 최신작 시청 후기 with 티빙

반응형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선라이즈의 50주년 기념작인 <기동전사 건담 : 수성의 마녀>를 봤어요. 일본에서는 2022년 10월부터 파트1 방송을 시작했고, 2023년 4월에 파트2를 방송할 예정이라고 해요. 파트1 12부, 파트2 12부 예정인데 늘어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국내에서는 라프텔, 넷플릭스, 시리즈온, 티빙에서 볼 수 있어요. 저는 티빙을 통해 시청을 했어요. 아직 2화까지밖에 올라와 있지 않지만 재밌을 것 같아서 계속 시청할 생각이에요.

 

 

◎ 기동전사 건담 : 수성의 마녀 프롤로그 소개

소행성에 건조된 프런트, 폴크방. 바나디스 기관의 연구소에서 건담 르브리스의 가동 실험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평의회에서 부과한 조건을 클리어하지 못한 채 답보 상태인 르브리스에 초조함을 더해만 가는 파일럿, 엘노아 사마야. 그날은 그녀의 딸이 4살을 맞이하는 생일이었다.

 

◎ 기동전사 건담 : 수성의 마녀 본편 작품 소개

수많은 기업이 우주로 진출해 거대한 경제권을 구축한 시대. 모빌슈트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베네리트 그룹'이 운영하는 '아스티카시아 고등 전문 학원'에 변두리 행성인 수성에서 한 소녀가 편입해 온다. 소녀의 이름은 슬레타 머큐리. 순진무구한 마음에 밝은 빛을 품고 소년는 새로운 세상에 걸음을 내디딘다.

 

기동전사건담_수성의마녀


◎ 기동전사 건담 : 수성의 마녀 특징

티비 애니메이션 건담 시리즈에서는 최초로 여성 주인공이 등장해요. 그리고 건담을 소재로 하면서도 학원물을 버무렸어요. 건담 시리즈에 대해 어른들이 보는 것이라는 인식을 가진 어린이들이 많아서 이렇게 기획을 했다고 하네요. 기존의 건담 시리즈와는 달리 지구 출신이 대접을 받지 못하는 세계관이에요. 제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수성도 주요 배경으로 나오는데 조금은 빈곤한 국가처럼 나와요.

 

機動戦士ガンダム_水星の魔女


◎ 機動戦士ガンダム水星の魔女 OST

오프닝 곡은 'YOASOBI'의 <祝福>에요. 'しゅくふく(슈쿠후쿠)'는 '축복'이라는 뜻으로 영어 제목은 <The Blessing>이에요. 일본의 프로젝트 그룹 YOASOBI의 2nd 싱글 메인곡으로 보컬은 ikura, 작곡과 작사는 Ayase가 맡았어요. 애플뮤직을 통해 YOASOBI를 알게 된 뒤 노래가 좋아서 계속 듣고 있었기 때문에, 오프닝 테마곡을 듣는 순간 요아소비 곡이라는 것을 눈치챘어요. 노래가 비트도 있고 신나서 계속 듣고 있네요.

엔딩 곡은 '시유이'의 데뷔곡이기도 한 <君よ気高くあれ (Kimiyo Kedakakuare)>에요. 메인 테마곡은 <水星の魔女 (수성의 마녀)>로 오케스트라 코러스와 여성 보컬의 시원한 아리아로 구성되었어요. 전투 장면에서 편곡된 일부분이 계속해서 나와요.

 

기동전사건담_수성의마녀_인물관계도기동전사건담_수성의마녀_등장인물기동전사건담_수성의마녀_등장인물기동전사건담_수성의마녀_등장인물


◎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등장 인물

슬레타 머큐리, 미오리네 렘블랑, 구엘 제타크, 엘란 케레스, 샤디크 제네리, 니카 나나우라, 추아츄리 판런치, 마틴 업몬트, 누노 칼건, 오제로 가벨, 틸 네이스, 릴리크 카도카 리파티, 아리야 마흐바시, 라우더 닐, 페르시 롤로, 페트라 잇타, 카밀 케이싱크, 사비나 팔딘, 르네 코스터, 이리샤 플라노, 메이지 메이, 에나오 재즈, 세실리아 도트, 로지 찬테, 하로, 파커 이스트콧 등의 인물들이 나와요. 등장인물도 많고 이름도 복잡해서 기억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계속해서 보다보면 어느 정도는 익숙해지겠죠.

 

 

티빙에 2화까지 업로드가 되어서 2화까지만 봤다고 했었는데, 포스팅을 위해 자료를 찾다가 보니 유튜브에 11화까지 올라와 있네요. 유튜브 <GundamInfo>라는 채널이에요. 업로드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유튜브 통해서 11화까지 달려야겠어요.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될 지 궁금했거든요. 저처럼 기다리셨던 분들은 유튜브로 달려가서 시청하세요. 파트1이 12화로 완결이라 끝이 얼마 안남았거든요.

지금까지 본 건담 시리즈 중에서 저는 <건담 시드>, <건담 시드 : 데스티니>, <건담 더블오>를 가장 재미있게 봤어요. 옛날 건담에서 업그레이드 되어 멋있는 건담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유니콘' 건담도 좋아하는 편이에요. 이번 <기동전사 건담 : 수성의 마녀>도 기억에 남을 시리즈가 될 수 있을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