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아일랜드(ISLAND)] 웹툰 원작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신작 1~2화 시청 후기

반응형

예고편을 보면서 관심이 생겼던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신작 드라마 <아일랜드>가 드디어 공개가 되었어요. KT를 이용하고 있어 시즌에서 티빙으로 자연스럽게 넘어오게 되었는데, 이렇게 바로 신작을 볼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네요. 2화까지 공개가 되었고 한 번에 다 몰아서 시청했어요. 원작 웹툰을 보지 않아서인지, 가볍게 시작을 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예상했던 것보다 재미있게 봤어요.

 

 

<아일랜드> 작품 소개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악에 대항해 싸워야 하는 운명을 가진 인물들의 여정을 그린 드라마에요. 티빙에서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가 되었고, 2화까지 업로드 되었어요. 그래서인지 티빙 앱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뜨더라고요. 아일랜드 배우들의 다른 작품들을 모아 둔 카테고리도 있었고요. 12월 31일에는 비하인드 이야기도 공개가 된다고 하네요.

 


<아일랜드> 1 ~ 2화 내용 요약

1화 줄거리

대한그룹의 외동딸 원미호는 사고를 치고 제주도로 자숙하러 가게 돼요. 그런데 갑작스럽게 정염귀들이 나타나 그녀를 죽이려고 하죠. 위태로운 순간 검은 옷의 사나이가 나타나 그녀를 구해줘요.

2화 줄거리

정염귀를 만남으로 두려워하던 원미호는 서울로 돌아가려고 공항으로 향해요. 하지만 그곳에서 또 정염귀에 쫓겨 말도 안되는 카체이싱까지 벌이게 되죠. 이게 본인의 운명이라는 것을 듣고 피할 수 없다면 악착같이 살아남기 위해 정염귀 사냥꾼인 반을 경호원으로 고용해요.

 


<아일랜드> 주요 인물

주연급 출연진은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성준 배우에요. 정염귀 사냥꾼 반 역할은 김남길, 대한그룹 외동딸 원미호 역할은 이다희, 구마의식을 치르는 신부 역할에는 차은우, 반과 비슷한 운명을 가진 궁탄 역할은 성준 배우가 맡았어요. 궁탄은 2화까지 어린 시절의 모습만 나오고 현재의 모습은 나오지 않아 언제 등장할지도 기대가 되네요. 다른 등장인물들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을 할 생각이에요. 생각보다 익숙한 배우들이 많이 나왔거든요. 특별출연도 있었고요.

 


<아일랜드> 관련 정보

드라마는 파트 1과 2로 나누어서 6부작씩 공개할 예정이라고 해요. 텀이 길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OCN과 tvN으로 편성이 오락가락 했었지만 결국 TVING에서 공개가 되었어요. 해외에서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웹툰을 원작으로 했기 때문에 원작을 본 사람들은 호불호가 갈린다고 해요. 원작에 없던 설정이나 주인공들의 성격이 원작과 다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드라마만 본다면 크게 안 좋다는 생각은 하지 않을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이런 판타지물의 드라마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의외로 <아일랜드>는 몰입해서 보게 되더라고요. 김남길, 차은우는 남자가 봐도 멋있었고, 이다희도 계속 눈길이 갔어요. 만화를 뚫고 나온 것 같다는 평가를 어디서 봤는데 진짜 그런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눈이 즐거워지는 드라마였어요. 아무래도 퇴마를 하고, 악령이 등장하는 등 퀄리티 높은 CG가 필요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만들어졌을지 기대가 되네요. 원작의 설정과는 다른 드라마만의 설정도 많이 있어 원작을 읽으신 분들은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저는 원작을 보지 않아서 참았다가 드라마를 다 본 후에 읽어볼 생각이에요. 연말연초에 특별한 약속이 없다면 집에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신작인 <아일랜드> 한 번 시청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