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207회 문제 모음] 성대가 늙지 않게 노래하는 방법은?

반응형

이번 방송은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게스트는 크리스마스 선물같은 남자 김범수 님이었어요. 대한민국 보컬 3대장 김범수, 나얼, 박효신 중 한 명으로 보컬의 신이라 불리기도 하죠. 예능에 출연을 하면 뭔가 에너지가 많이 소비되면서 스트레스가 되어서 한동안 예능 활동을 하지 않았다고 해요. 옥탑방의 민경훈 자리를 탐낸다고 했어요. 김범수는 김종국과 같은 사장님으로 인연이 맺어졌다고 해요. 둘 다 얼굴을 가리게 만들었던 그 분이었어요. 예전에 김종국과 운동을 한 번 함께 했다가 고생을 해서 지금은 피해다닌다고 했어요. 같은 복싱장을 다니는데 관장님이 피하라는 이야기를 해줬다고 하네요. 김범수도 몸을 좋게 만들어서 뮤직비디오에서 한 번 보여준 적이 있다고 해요. 세기의 결혼식에는 항상 김범수가 축가를 부르기도 했어요. 현빈 & 손예진 부부, 이민정 & 이병헌 부부, 이보영 & 지성 부부까지 축가를 했다고 하네요. 너무 스타들의 결혼식의 축가라 현실성이 떨어졌다고 했어요. 3년 만의 콘서트와 관련된 이야기도 들려줬어요. 미디어 아트를 접목한 새로운 시도로 어마어마한 스케일로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노래를 준비했다고 하며 무대를 보여줬어요. 헬륨 가스를 마시고 김종국과 함께 듀엣을 했는데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같은 헬륨가스를 마셨는데 정형돈은 조용필 님의 목소리가 나와 웃음을 줬어요. 이번주 옥탑방의 문제아들 207회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207회 문제 모음

1. <서울의 찬가>, <이별>,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등 희대의 히트곡을 남긴 가수 패티김 씨는 국내 최초로 미국 카네기 홀과 호주 오페라하우스 무대에 선 가수인데요. 최초라는 타이틀을 달고 다녔던 그녀는 공연 전 매니큐어를 새로 바르고 양치질을 꼭 하는 등 자신만의 철저한 공연 루틴이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그녀는 무대를 신성한 장소라고 생각해서 반드시 지키는 규칙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무엇일까요?

▶ 평소에 신던 신발은 무대에서 신지 않는다 (패티김 씨는 무대 의상에 주름이 갈까 봐 공연 15분 전부터는 의자에 앉지도 않았다는데요. 오늘날 자신을 만들어준 곳이 무대이기 때문에 절대 건성으로 임할 수 없다는 것이 신념이었다고 합니다. 석양이 질 때처럼 붉고 화려하게 아름다운 모습으로 기억되고 싶다는 그녀는 2012년 55년간의 노래 인생을 마감하며 은퇴를 선언했는데요. 자신의 명곡을 원키로 부를 수 있을 때 은퇴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 것 같다며 은퇴한 이유를 밝혔다고 합니다.)

 

2. 나이가 들면 몸이 늙는 것처럼 목소리도 늙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는데요. 특히 성대를 늙지 않게 하는 습관 중 하나가 바로 노래라고 합니다. 노래는 성대 근육을 단련시키기 위한 운동으로 걷기나 달리기 같은 운동을 하면 팔다리 근육이 건강해지는 원리와 같다는데요. 특히 이렇게 노래를 부르면 성대와 주변 근육이 팽팽하고 촉촉하게 유지된다고 합니다. 어떤 방법일까요?

▶ 샤워하면서 노래하기 (나이가 들면 성대 근육이 처지고 느슨해지기 때문에 목소리가 탁해지고 조금만 무리해도 가늘고 떨리는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평소 샤워를 할 때 노래를 부르면 욕실의 수증기가 후두에 닿아 매끄럽게 만듦으로써 성대 근육을 풀어주고 튼튼하게 만들어 건강하고 젊은 목소리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샹들리에>라는 곡으로 세계적인 팝스타 대열에 오른 얼굴 없는 가수 시아는 우울증과 무대 공포증으로 가수 활동을 포기하려고 했다는데요. 당시 음반사와의 계약이 남아있어 어쩔 수 없이 얼굴을 노출하지 않는 조건으로 마지막 앨범을 내게 됐다고 합니다. 그녀는 얼굴을 숨기기 위해 무대에 오를 때 가발이나 천으로 얼굴 전체를 덮고 심지어 이런 방법까지 썼다는데요. 어떤 방법일까요?

▶ 뒤돌아서서 노래했다 (시아는 얼굴을 노출하지 않기 위해 <샹들리에>의 뮤직비디오에 11살 천재 댄서를 자기 대신 출연시키고 매체 인터뷰를 할 때는 항상 뒷모습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또한 그녀는 지금까지도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하는 이유에 대해 노래가 아닌 외모로 비판받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207회


4. 국내에서 버려지는 식품 폐기량이 연간 548만 톤이라고 합니다. 이를 처리하는 데 드는 비용은 무려 1조 960억 원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내년부터는 버려지는 음식물을 줄이기 위해 식품에 이것이 표기된다고 합니다. 유럽연합, 미국, 일본 등의 나라에서는 이미 시행 중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 소비기한 - 먹어도 이상이 없는 기한 (대부분 소비자들이 유통기한을 식품을 폐기해야 하는 시점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아 유통기한은 지났지만 먹어도 문제가 없는 멀쩡한 식품이 폐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같은 이유로 내년 1월 1일부터는 유통기한이 사라지고 소비기한이 표기된다는데요. 소비기한은 유통기한보다 20~50% 가량 길기 때문에 권장 보관 방법만 잘 지키면 섭취해도 안전에 이상이 없어 우유는 10일에서 60일, 두부는 14일에서 104일, 슬라이스 치즈는 180일에서 250일까지 그 기간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5. 지능이 높은 동물일수록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하는데요. 두 살에서 세 살 아이의 지으을 갖고 있을 만큼 영리하다고 알려진 앵무새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이 행동으로 우울한 감정을 표출한다고 합니다. 어떤 행동일까요?

▶ 자신의 털을 뽑으며 자해한다 ('식모증'이라고 불리는 앵무새의 이 행위는 주로 가슴 털을 뽑아내는데 심하면 온몸의 속살이 훤히 보일 정도라고 하는데요. 구애를 거절당하거나 주인을 잃었을 때도 이 같은 행동을 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