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206회 문제 모음] 루돌프가 한밤중에도 썰매를 잘 끌 수 있는 이유는 코가 아니라 무엇?

반응형

이번주 옥탑방을 찾은 게스트는 첫사랑 비주얼의 문제아들로 김영민 & 박진영 이었어요. 김영민은 <부부의 세계>, <나의 아저씨> 등 인상 깊은 불륜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에게 제대로 각인된 배우에요. 박진영은 아이돌 GOT7의 비주얼 센터이자 <유미의 세포들>에서 달달한 연기로 큰 사랑을 받은 배우에요. 국민 분륜남 김영민 & 국민 첫사랑 박진영 이렇게 두 분이 출연을 했어요. <크리스마스 캐럴>이라는 작품을 두 사람이 함께 촬영했다고 하네요. 김영민은 세 번째 예능 출연으로, 52살이라고 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어요. 마동석과 동갑으로 친구라고 하네요. 박진영도 어려보이는 얼굴 때문에 형이라고 했다가 23살 차이라는 것을 알고난 뒤 삼촌으로 호칭을 바꿨다고 해요. 캐릭터가 사랑을 받으면서 계속해서 관련 섭외가 들어온다고 하네요. 1999년부터 연극 배우를 시작했는데 잘 알려지지 못해 동안 외모마저 콤플렉스로 느꼈던 시기도 있었다고 해요. 2008년 <베토벤 바이러스>로 방송에 데뷔를 했는데 <나의 아저씨>로 인지도를 얻게 되었다고 하네요. 리딩을 하며 처음 만났다고 해요. 박진영도 GOT7 이전에 <드림하이2>로 먼저 데뷔를 해 배우 생활이 11년차라고 하네요. 최근 <유미의 세포들>로 큰 인기를 얻었어요. 평소는 무뚝뚝한 스타일인데 작품에서는 달달한 스타일이었지만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다고 해요. 두 사람이 함께 한 <크리스마스 캐롤>이라는 영화는 쌍둥이 동생의 죽음을 파헤치는 액션 스릴러라고 하네요. 제목과는 다른 내용이었어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206회 문제 모음

1. '영웅본색', '아비정전' 등에 출연하며 홍콩 영화의 전성기를 이끈 배우 장국영 씨는 2003년 극단적인 선택으로 세상을 떠났는데요. 사건 당일 그는 매니저에게 갑자기 전화를 걸어 '5분 뒤에 호텔 정문에서 보자'라는 말을 남긴 후 호텔 24층에서 뛰어내렸다고 합니다. 그가 투신 전 호텔 정문으로 매니저를 부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 매니저가 파파라치보다 먼저 발견해주길 바랐기 때문 (평소 장국영 씨는 심한 우울증을 앓고 있었지만 악명 높은 파파라치들에게 지속적으로 시달려온 탓에 우울증 치료도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후에 사람들은 장국영이 자신의 최후마저도 파파라치의 표적이 될 것을 직감하고 자신의 마지막 명예를 지켜줄 사람으로 가장 가까웠던 매니저를 부른 것은 아니었을까 추측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매니저는 사고 직후 바로 현장을 수습하여 장국영의 참혹한 시신 모습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았다고 합니다.)

 

2. 가장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캐럴 중 하나인 '루돌프 사슴 코'에는 우리가 알지 못했던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루돌프가 한밤중에도 썰매를 잘 끌 수 있는 이유는 매우 반짝이는 코가 아닌 이것 때문이라는데요. 무엇일까요?

▶ 자외선 영역까지 볼 수 있는 눈 (루돌프 즉 순록은 주요 서식지가 북극인데요. 북극은 밤이 6개월 동안 이어진다고 합니다. 순록의 눈은 그런 환경에 맞춰 밤에 더 잘 보이도록 진화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반면 순록의 코가 빨간 이유는 추위에 잘 견딜 수 있도록 코에 모세혈관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 할리우드에는 배우들이 좀 더 안정적인 상황에서 연기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특별한 직업이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배우들이 특정 신을 연기해야 될 때 제작진과 직접 조율에 나서서 배우들이 불필요한 상황에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는데요. 미국을 비롯 유럽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 직업은 무엇일까요?

▶ 베드 신 코디네이터 (이들은 촬영 전 어떤 상황의 분위기에서 키스를 하는지, 키스 시간은 어느 정도인지, 신체 접촉 및 노출은 어느 정도인지 등을 미리 확인 후 배우와 한 약속 이외에 선을 넘지 못하도록 현장을 조율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배우들의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가리개와 받침대, 구강용 스프레이 같은 소품도 미리 준비한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206회


4. 노화를 예방하고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선 질 좋은 수면이 중요한데요. 이렇게 잠을 자는 것만으로도 불면증 지수가 50% 감소하는 것은 물론 우울증과 불안 증상까지 줄어든다고 합니다. 동안을 지켜주는 이 수면법은 무엇일까요?

▶ 무거운 이불을 덮고 잔다 (무거운 이불을 덮고 자면 중간에 깨거나 낮에 피곤해지는 현상도 줄어들게 된다는데요. 무거운 이불은 몸을 누르는 압력으로 인해 마사지와 비슷한 효과를 내어 몸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무거운 이불은 자폐증이나 ADHD를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치료할 때도 활용된다고 합니다.)

 

5. 셰익스피어의 작품들 중 가장 유명한 <로미오와 줄리엣>은 이루어질 수 없는 남녀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4대 비극'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요. <로미오와 줄리엣>이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이 아닌 이유는 무엇일까요?

▶ 비극의 원인이 주인공에게 있지 않아서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작품들을 살펴보면, 지나친 권력욕을 가진 맥베스, 강한 질투심을 가진 오셀로, 우유부단한 햄릿, 그리고 딸들의 말에 속아 진실을 보지 못한 리어왕까지 자신들의 잘못으로 인해 비극을 만들어내는데요. 반면 로미오와 줄리엣은 두 주인공의 잘못이 아닌 두 집안의 불화로 인한 외부 요인 때문에 비극이 발생했으며 마지막에는 두 집안이 화해하므로 4대 비극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6.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은 우리 고유의 맛 향 색을 내는 우수한 식품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전통 식품 품질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한과, 누룽지, 약과, 메주, 김치, 청국장 등과 같은 익숙한 전통 식품과 함께 최근에는 발효식초, 오미자 등 가공품까지도 품질인증 품목에 속한다고 합니다.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꼭 지켜야 하는 두 가지 원칙이 있다는데요. 한 가지는 전통 방식으로 제조할 것, 다른 한 가지는 무엇일까요?

▶ 주원료가 100% 국내산이어야 한다 (전통 식품 품질인증제도는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에서 1991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지정한 인증기관의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를 모두 거친 후 제품 심사까지 통과해야 하는 까다로운 과정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제도를 통해 생산자는 고품질의 전통 식품을 생산해야 하는 의무감을 가지고, 소비자는 좋은 품질의 우리 식품을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