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199회 문제 모음] 오징어 게임 오영수 배우의 인터뷰 거절 사유는?

반응형

이번 방송에서 옥탑방을 찾은 게스트는 '항블리와 마블리'라는 키워드를 가진 분이었어요. '마블리'로 인해 마동석 배우를 상상했지만, 이 키워드의 주인공은 예능천재 영화감독 장항준 & 연기천재 악역배우 손종학 님이죠. 손종학은 드라마 <미생>에서 꼰대 부장 마복렬로 화제가 된 분으로 무서운 외모 속 큐티 감성을 가진 반전 러블리 배우에요. 장항준 감독은 <라이터를 켜라>, <기억의 밤>, <싸인> 등 다수의 작품을 연출한 21년 차 영화감독이자 스타 작가 김은희의 남편이에요. 손종학 님은 본인도 왜 마블리라고 불리는지 잘 모르겠다고 얘기했어요. 7년 전 예능 출연이 전부일 정도로 예능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분은 아니었어요. 이번에는 장항준 감독이 출연해 함께 나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가장 기억에 남는 악역이 무엇이였냐는 질문에 자신은 악역이라고 생각을 하지 않아서 대답하기 애매하다고 했어요. 두 분이 <사나이 와타나베>라는 연극을 함께 하게 되어서 나왔다고 하네요. 현재 아이가 부천에 있는 학교에 진학해서 김은희 작가님은 부천에 아이와 함께 살고, 장항준 감독은 장모님과 서울에서 산다고 해요. 부부의 재정관리는 장항준 감독이 했는데 연이은 히트작으로 김은희 작가의 수입이 점점 많아지면서 돈을 따로 분리해서 관리를 해야한다고 세무사에게 이야기를 들었다고 해요. 따로 나누어지게 되면서 열심히 일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번주 옥탑방의 문제아들 199회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판사 출신 작가 문유석 씨가 쓴 직장 상사에 관한 칼럼 <전국의 부장님들께 감히 드리는 글>이 젊은이들에게 공감을 얻으며 큰 반향을 일으켰는데요. 그는 칼럼을 통해 '저녁 회식하지 마라. 젊은 친구들도 밥 먹고 술 먹을 돈 있다. 친구도 있다. 없는 건 당신이 뺏고 있는 시간뿐이다.', '부하 직원의 실수를 발견하면 알려주되 잔소리는 덧붙이지 마라.'라며 직장 상사들이 저지르는 꼰대질을 상세히 전하며 일침을 날렸습니다. 그렇다면 문유석 작가가 말하는 가장 좋은 부장은 어떤 부장일까요?

▶ 자리에 없는 부장 (문유석 작가는 '상사가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들어야 한다는 사람들이 있다. 개떡같이 말해 놓고 찰떡같이 알아들으라니 이 무슨 개떡 같은 소리란 말인가'라고 말하는가 하면 '아무것도 망칠 기회조차 가져보지 못한 젊은이들에게 이래라 저래라 하지 마라. 하려면 이미 뭔가를 망치고 있는 이들에게 해라.'는 사이다 지적으로 젊은 직장인들에게 속 시원함을 선사했다고 합니다.)

 

2. 올해 초 한국인 최초로 미국 골든글로브 남우조연상을 받은 <오징어 게임>의 오영수 배우는 최근 미국 에미상 뒤풀이에서도 파격적인 꺾기 춤을 선보이며 세계인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는데요. 그는 수상 직후 연이은 인터뷰 제안에 이렇게 말하며 정중히 거절했다고 합니다. 그의 인터뷰 거절 사유는 무엇이었을까요?

▶ 내일 연극이 있어서 (59년간 약 200여 편의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력을 쌓아온 오영수 배우는 '내 생에 처음으로 내가 나한테 괜찮은 놈이라고 말하고 싶다'며 골든글로브 수상소감을 밝혔는데요. 계속해서 인터뷰가 몰리자 '내일 연극이 있다. 그 준비가 나에게 더 중요한 일'이라며 자신의 연기 소신을 지켰다고 합니다. 그는 <오징어 게임> 방영 직후에도 각종 작품과 광고 요청이 쇄도하자 오히려 자제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첫 시작이었던 연극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3. 중년 남성들의 쇼핑 문화가 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단체 회식이 사라지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이것을 구매한 4050 남성들이 무려 220%나 증가했는데요. 무엇일까요?

▶ 조미료 (주 52시간 근무제와 워라벨 열풍으로 일상에 여유가 생긴 40, 50대 남성들이 집안일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가족들에게 요리를 해주려는 남성 소비자가 늘어나 고춧가루, 참기름, 파스타 소스 등 조미료의 구매율이 폭발적으로 늘어났다는데요. 그 밖에도 식료품 냉동식품과 청소기, 전자레인지 등 가전제품을 구입하는 남자들도 크게 늘어났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199회


4. 우리나라에 소주가 처음 생긴 것은 13세기 고려시대로 곡류를 발효시켜 불로 증류한 증류식 소주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1960년대가 되면서 이것을 계기로 곡류가 들어가지 않은 희석식 소주가 대중화되었는데요. 어떤 계기일까요?

▶ 식량난으로 증류식 소주의 곡류 사용을 금지 (1960년대 보릿고개 시절 농업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식량이 부족해지자 양곡관리법이 시행되며 술 제조에 쌀 사용이 금지되었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쌀이 주재료인 증류식 소주 대신 알코올에 물을 타서 만드는 희석식 소주가 대중화되었다는데요. 90년대로 오면서 쌀이 다시 풍족해지자 1995년 공식적으로 증류식 소주를 다시 허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5. 최상위 포식자이자 사나운 파충류 악어는 모성애만큼은 다른 동물 못지않게 각별하다는데요. 어미 악어는 알이 부화할 때까지 먹이도 먹지 않고 알을 지키는 것은 물론 새끼 악어와 함께 강이나 바다로 이동할 때 특별한 방법으로 보호한다고 합니다. 어미 악어가 이동 시 새끼 악어를 보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새끼를 입안에 넣는다 (어미 악어의 입속에 새끼 악어가 있는 모습은 얼핏 보기에 어미가 새끼를 잡아먹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새끼를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행동이라고 하는데요. 어미 악어는 알에서 부화한 새끼를 최대한 조심스럽게 물어 입안에 넣은 뒤 강이나 바다로 안전하게 이동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