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고독한 미식가 시즌10 (孤独のグルメ)]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는 고로상의 10번째 이야기

반응형

일본 TV도쿄의 효자 드라마이자 장수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가 시즌10으로 돌아왔어요. 무료로 일본 드라마 및 예능을 볼 수 있는 '도라마코리아'에서 이번 시즌도 업로드를 해 주더라고요. 방송 소식이 알려진 뒤에도 딱히 정보가 없어서 이번 시즌은 볼 수 없나 생각했는데 본방송이 시작되기 며칠 전에 볼 수 있다는 것이 공개되었죠. <고독한 미식가 시즌10> 방송 시간은 금요일에서 토요일로 넘어가는 밤에 일본 현지에서 방송이 되기 때문에 저는 토요일에 도라마코리아에서 시청을 해요.

 

 

<고독한 미식가> 시즌10 드라마 정보

수입 잡화상을 운영하는 '이노가시라 고로'라는 주인공이 영업을 위해서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방문한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드라마의 주요 내용이에요. 한 곳에서 일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요 거점이라고 할 수 있는 도쿄를 비롯해 일본 전국 각지 및 해외까지 방문하며 먹는 음식을 소개하고 있죠.

 

고독한미식가_시즌10


<고독한 미식가 시즌10> 등장인물

주인공 '이노가시라 고로' 역을 맡아 연기하는 <마츠시게 유타카> 배우 이외에는 모든 출연진이 조연이자 게스트라고 볼 수 있어요. 드라마 방송 시간 중에서 4분의 3 정도가 마츠시게 유타카 배우가 음식을 먹는 장면이기 때문이죠. 초반 영업을 위해서 만나는 고객이나 거래처 사람, 식당의 주인이나 종업원 같은 배우들은 대부분 익숙하지 않은 배우들이에요. 가끔 다른 드라마에서 본 인지도 높은 배우가 등장하기도 하는데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해요.

 


<고독한 미식가 시즌10> 1화 관련 내용 및 후기

새롭게 시작하는 시즌10에서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카나가와현 사가미하라시 하시모토'라는 곳이었어요. 시계를 영업하러 갔다가 오히려 영업을 당하고 돌아는 조금은 어리숙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어요. 고객과 대화를 나누던 중 잠깐 쉬는 시간에 테라스에서 한 식당을 발견하게 되고, 갑작스럽게 배고픔을 느낀 고로는 이 식당을 방문하게 돼요. 고로상이 방문한 곳은 <요시노 식당>으로 소고기 스태미나 볶음과 파, 계란 볶음 그리고 조림 돈가스를 먹어요. 새로운 시즌의 첫 방문 가게이기 때문에 힘을 좀 주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수수한 느낌의 가게와 음식이었어요. 꽤 오랜 시간 장사를 한 노포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요시노 식당(よしの食堂)> 정보

카나가와현 사가미하라시 미도리구 히가시하시모토 2-19-4에 위치하고 있어요. 방송에 나온 지도에는 하시모토 역이 가장 가까운 역으로 보이더라고요. 원작자인 '쿠스미 마사유키'가 직접 가게를 방문하는 영상에서는 방송에서 고로상이 먹은 음식과 다른 것들을 주문했는데 다 맛있어 보였어요. 한동안 원작자가 가게를 방문했을 때 코로나로 인해 술을 마시지 못했었는데, 이번 시즌부터는 다시 술을 마시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일본스러운 식당이라는 느낌이 들어서 나중에 한 번 방문해 보고 싶은 가게 목록에 넣어 두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10월 11일, 즉 내일부터 다시 무비자 일본 관광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약 3년 만에 다시 무비자 여행이 가능하게 된 것이라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여전히 백신 접종이라든가 PCR 검사 등 거쳐야 하는 절차들이 있기는 하지만 무비자 관광이 가능해진 것만 해도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본을 방문하지 못한 기간 동안 사라진 건물이나 새롭게 생긴 랜드마크도 꽤나 많더라고요. 조금은 낯설면서도 새로운 일본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면서 일본 여행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고독한 미식가> 방송도 다 챙겨보면서 가보고 싶은 가게 리스트를 잘 정리해 둘 생각이에요. 새롭게 시작한 <고독한 미식가 시즌10> 방송은 '도라마코리아'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다음 방송은 도쿄 미나토구에서 렌당과 나시고랭을 먹는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