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14 8강] 대진 추첨 결과 및 일정 소개

반응형

16강 D조의 경기가 끝난 후 이어서 8강 대진을 결정하는 추첨이 진행되었어요. 이현경 아나운서가 추첨을 했죠. 비하인드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시청을 했는데, 추첨하기 전 이현경 아나운서가 재미있을 것 같은 매치라고 얘기한 것과, 선수들이 만나고 싶어했던 대진과 거의 흡사하게 추첨을 했더라고요. 금손이라는 명칭이 이번에도 제대로 적용된 것 같았어요. 과연 어떤 대진이 완성되었는지 알려 드릴게요.

 

 

ASL 시즌14 8강 대진 추첨

8강 대진 추첨 방식은 16강에서 조 1위로 진출한 선수를 먼저 추첨을 통해 배치를 하고, 조 2위로 진출한 선수를 추첨해 대진을 완성시켜요. 각 조의 1위와 2위가 대결을 하는 것이죠. 하지만 16강에서 같은 조에 속했던 선수가 뽑히게 되면 제외한 뒤 재추첨을 진행해요. 매번 같은 방식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ASL을 계속 시청한 분들이라면 익숙할 거에요.

 

ASL시즌14_8강대진추첨


ASL 시즌14 8강 대진 추첨 결과

먼저 각 조의 1위를 추첨해서 나누었어요. 김지성, 김택용, 이재호, 장윤철 선수가 순서대로 배치가 되었죠. 그리고 각 조 2위를 추첨해 이영한, 김민철, 유영진, 조일장 선수가 배치가 되었어요. 이영한 선수를 만나고 싶어했던 김지성 선수는 이현경 아나운서가 이영한 선수를 뽑은 순간 '나이스'라고 엄청 큰 소리로 외치기도 했죠. 중계석까지 들릴 정도로 큰 소리로 외쳐 중계진들이 언급하기도 했어요. 비하인드 영상을 통해 김지성 선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장윤철 선수를 만나고 싶다고 한 조일장 선수도 원했던 그대로 만나게 되었어요. 장윤철 선수는 이재호 선수를 만나고 싶어했는데, 조일장 선수를 이기고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가능성도 생겼죠. 전체적으로 이현경 아나운서가 정말 재밌게 잘 뽑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ASL 시즌14 8강 이후 일정

다음주 9월 13일 화요일부터 8강의 일정이 진행되요. 2주 동안 8강 경기를 가진 뒤, 4강을 진행하고, 10월 8일 토요일에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어떤 선수가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고, 매치업을 봤을 때 정말 재미있는 경기가 많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ASL시즌14_8강이후일정ASL시즌14_8강1경기


ASL 시즌14 8강 1경기 대진

가장 먼저 경기를 치르게 된 것은 김지성 선수와 이영한 선수에요. 이영한 선수를 만나고 싶어한 김지성 선수가 과연 그 자신감만큼 승리를 만들어 4강에 올라갈 수 있을것인지 기대가 되네요. 기쁨을 참지 못해 큰 소리까지 질렀는데 패배하면 좀 그럴것 같네요. 김지성 선수의 기세가 좋기 때문에 괜찮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되기는 해요. 이영한 선수의 독특하고 기발한 빌드에 휘둘리지만 않는다면 말이죠.

 

 

김지성 & 이영한 선수의 1경기 뿐만 아니라 김택용 & 김민철 선수의 2경기, 이재호 & 유영진 선수의 3경기, 장윤철 & 조일장 선수의 4경기까지 모든 경기가 재미있을 것 같게 느껴져요. 어떤 선수가 4강에 진출해도 이상할 것 없는 상황이고, 4강에 올라서 만나게 될 선수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경기가 기대가 되네요. 8강, 4강, 결승까지 계속해서 재미있는 매치와 경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어서 빨리 경기를 보고 싶은 마음이네요. 얼른 화요일이 왔으면 좋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