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웹소설

[재벌4세 유튜버] 거액의 유산으로 플렉스하며 유튜브를 운영하는 유튜버 생활

반응형

[재벌4세 유튜버] 거액의 유산으로 플렉스하며 유튜브를 운영하는 유튜버 생활

 

무료 회차만 읽고 잊고 있었던 <재벌4세 유튜버>를 완독했어요. 2022년 4월 14일에 완결이 났는데 조금 늦게 완독했네요. 요즘 인기있는 직업 중 하나인 유튜버 크리에이터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현대 판타지 웹소설이에요. 주인공은 물려받은 유산을 기반으로 유튜브를 운영하는데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공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대형 유튜버로 성장해 나가요. 유튜브를 소재로 다루면서도 재벌의 이야기도 들어가 있어서 재미있게 읽은 작품이에요.

 

 

<재벌4세 유튜버> 작품 소개

재벌 아버지가 죽고, 서자인 나에게도 거액의 유산이 남겨진다. 회귀, 상태창 없고, 돈만 있어? 그럼 유튜브 찍어야지! 재벌 서자지만 재벌 본가보다 강해지는 유튜브 재벌 이야기에요.

 

재벌4세유튜버


<재벌4세 유튜버> 작가 소개

<방통으로 삼국통일>의 작가인 '퍼플프린스' 작가님의 작품이에요. <방통으로 삼국통일>은 읽어보지 않았는데 이번 <재벌4세 유튜버>를 읽고 나니 다음의 작품이 기대가 되네요.

 

재벌4세유튜버_표지


<재벌4세 유튜버> 간략 줄거리

재계 2위 그룹의 회장인 아버지와 배우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주인공은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주식과 돈으로 유산을 물려받게 돼요. 어릴 때부터 자신을 좋아하지 않았던 형제들과 다투고 싶지 않았던 주인공은 그 돈으로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죠. 대학교 전공이 방송과 관련된 학과라 편집을 잘하는 동기 친구와 먼저 유튜브를 하고 있던 친구와 협업을 하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요. '아무나 안 하는 일'이라는 이름으로 채널을 만들고 IT제품 리뷰를 하거나, 비싼 차를 구매하거나, 스위트룸 숙박, 1등석 탑승 체험 등 사람들이 궁금해할 법하지만 쉽게 할 수 없는 것들을 영상으로 만들어요. 유튜브 알고리즘과 시청자들의 심리도 전공생답게 잘 이용하면서 채널을 성장시켜 나가는 이야기에요.

 

 

회귀한 것도 아니고 상태창이 보이는 것도 아니지만 거액의 유산을 기반으로 독특한 영상을 많이 만들어 나가는 유튜버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썼더라고요. 재벌가 서자이기 때문에 본래의 형제들과 처음에는 사이가 좋지 않았지만 유튜브의 영향력을 깨달은 형제들로 인해서 점차 관계도 개선되어 나가요. 그러면서 유튜브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소재를 얻기도 하죠. 어쩌면 현실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을 법하다는 생각도 드는 내용이 많아서인지 완결까지 재미있게 읽었어요. 250화로 완결이 났는데 솔직히 마지막 부분이 조금 아쉽기는 했어요. 너무 급작스럽게 완결이 난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래도 <재벌4세 유튜버> 재미있으니 한 번 읽어보세요.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어떤 아이디어를 얻을수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