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자기계발

[역행자] 라이프해커 자청 인생 역주행 공식을 배워보자

반응형

[역행자] 라이프해커 자청 인생 역주행 공식을 배워보자

 

오타쿠 흙수저에서 월 1억 자동수익을 실현한 무자본 연쇄창업마, 라이프해커 자청의 인생 역주행 공식이 담긴 책 <역행자>를 읽어보게 되었어요. 유튜브를 통해 '자청'이라는 사람에 대해 알게 되었고, <역행자> 책 출간 소식도 블로그를 통해서 알고는 있었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읽어볼 수 있었네요. 정기구독중인 밀리의 서재에 <역행자> 책이 공개가 되었기 때문이에요. 6월 초에 밀리의 서재에 올라온 것을 알게 되었고 몇 일에 걸쳐 책을 읽어봤어요.

 

 

<역행자>란?

95%의 인간은 타고난 운명 그대로 평범하게 살아간다. 이들을 순리자라 하자.

5%의 인간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는 능력을 갖고 있다. 이 능력으로 인생의 자유를 얻고 경제적 자유를 누린다.

정해진 운명을 거역하는 자, 나는 이들을 역행자라 부른다.

- 자청 -

 

역행자


<역행자> 책 소개

어느 날 혜성처럼 나타나 자수성가의 아이콘이 된 청년, 자기계발 유튜버 자청이 깨달은 인생의 치트키를 탈탈 털어 넣은 책이다. 단 20개의 영상으로 10만 구독자를 넘어서며 화제를 모았으나 미련없이 유튜버를 그만뒀다. 이후 본업인 온라인 마케팅 비즈니스를 비롯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 책에는 가난한 인생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얻은 저자 자청이 깨달은 인생 레벨업 치트키가 뺴곡히 담겨 있다. 10대 때의 그는 외모, 돈, 공부, 그 어떤 것에서도 최하위였다. 그러던 스무 살 무렵 '인생에도 게임처럼 공략집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삶이 180도 바뀌기 시작했다. 200여 권의 책을 독파하며 얻은 인생의 치트키들을 활용해 창업에 성공했다. 그가 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초보가 되어, 왕초보를 가르치는 것'이다. 자청이 찾아낸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을 통해 부와 행복을 갈망하는 독자들은 저자가 겪은 10년 동안의 시행착오를 단 3년으로 줄일 수 있다. 불안과 의심을 버리고, 저자와 함께 '인생의 추월차선'을 타러 가보자.

 


역행자의 7단계 모델

1. 자의식 해체

2. 정체성 만들기

3. 유전자 오작동

4. 뇌 자동화

5. 역행자의 지식

6.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7. 역행자의 쳇바퀴

 


<역행자>를 읽고 느낀 점

이 책을 하나의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책을 읽고 글을 써라.'가 아닐까 싶네요. 자청은 계속해서 책을 많이 읽어야 하며 글을 쓰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고 하죠. 다른 자기계발 서적들과 크게 차이가 없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어요. 많은 책을 읽고, 블로그에 글을 쓰라고 얘기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이런 이야기를 듣거나 읽었을 때 우리의 반응에 대한 이야기가 신선하게 다가왔어요. '저걸 한다고 뭐가 달라지겠어?', '저 사람이니까 가능한거지 내가 되겠어?', '블로그는 이미 레드오션이라던데...' 등 다양한 이유를 대며 실행하지 않으려고 한다는 것이죠. 이 부분에 있어서 저도 참 많이 공감했어요. 이런 자의식을 해체하는 것부터 해내야 다음의 단계로 넘어갈 수 있고 시간과 경제적인 부분에서 진정한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얘기해요. 책을 읽고 싶은 생각이 없거나 글을 쓸 생각도 없으신 분들은 굳이 <역행자>를 읽고 스트레스 받지 마시라고 요약을 해 봤어요.

 

 

자청을 역행자로 만들어준 책들도 소개를 해줘요. <부자의 그릇>, <나는 4시간만 일한다>, <부의 추월차선 언스크립티드>,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는 가지고 있는 책이라서 다시 한 번 읽어볼 생각이에요. 다른 책들도 밀리의 서재에서 읽을 수 있는 책이 많기 때문에 <역행자> 책을 소장하려는 분이 아니라면 밀리의 서재를 구독하는 것이 더 괜찮을 것 같네요.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역행자>를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해요. 마인드 셋팅을 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그 다음은 책을 많이 읽고 글을 많이 쓰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