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자기계발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 미래를 위한 준비가 불안하다면 블로그 글쓰기부터 시작해라

반응형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 미래를 위한 준비가 불안하다면 블로그 글쓰기부터 시작해라

 

2021년 6월 4일에 출간된 최광미 (작가 빛나다) 님의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이라는 책을 읽었어요. 회사를 다니는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디지털 노마드', 'N잡러'에 대한 로망을 가진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해요. 저도 마찬가지고요. 이미 이쪽으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알고 싶어서 관련된 도서를 찾아 읽는 편이에요.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해야할 것인지 알아야 할 것 같기 때문이에요.

 

 

 

이번에 읽은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읽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조금은 혼란스럽고 두려웠던 저의 생각을 정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제 포스팅을 보신다면 책도 읽어서 저처럼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돈을만드는N잡러의사람을모으는기술_표지

책 표지에 적힌 제목보다 눈에 들어오는 것은 '나는 한 달에 세 번 월급 받는다'라는 문구였어요. 여러가지 일을 하는 N잡러이기에 가능한 것이겠죠. 작가님은 어떻게 이런 N잡러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었는지 책을 통해 알 수 있었어요.

 

돈을만드는N잡러의사람을모으는기술_목차1

빛나다 작가님은 출산과 육아로 인해 경단녀(경력이 단절된 여자)가 되었다고 해요. 이런 작가님이 어떻게 N잡러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책에 담겨있어요.

처음 시작은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블로그였다. 늦게 배운 글 쓰는 기쁨에 쓰다 보니 숨어 있던 재능까지 찾아냈다. 미래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불안하다면 지금 당장 블로그 글쓰기부터 시작해보길 바란다.
진짜 변할 수 있다고 스스로를 믿어야 행동할 수 있다. 인간은 에너지를 보존하기 위해서 승산 있는 행동을 선택한다. 그래서 본능적으로 효율성을 중요하게 여긴다. 무의식에서 의심 신호를 보내는 일에 몸이 순순히 따라올 리 만무하다. 나부터 자신을 믿어야 했다. '내가 할 수 있을까?'에서 '나도 할 수 있다'라고 생각이 바뀌어야 변화가 시작되는 것이다.
-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 중에서 -

새벽에 일찍 일어나 책을 보거나 블로그 글을 쓰는 것이 나를 변하게 할 거라는 말을 비롯해 자기 확언과 긍정 확언을 계속해서 말해줬다고 해요.

 

돈을버는N잡러의사람을모으는기술_목차2

블로그를 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도 있어요. 블로그는 특별한 사람이 아닌 누구나 할 수 있으니 개인의 기록을 다수에게 도움 되는 정보로 변환시켜 운영하라고 했어요. 블로그에 쓰기 쉬운 글감을 찾는 방법도 알려줬고 꾸준히 하는 끈기에 대한 것도 언급했어요. 일기나 일상 글쓰기를 비롯해 리뷰나 체험단 글쓰기, 정보 글쓰기 방법도 알려줬어요. 이 블로그를 통해 N잡 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 역시 알려줬고요.

 

돈을만드는N잡러의사람을모으는기술_자기계발서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을 읽으며 가장 깨달음을 얻은 부분은 바로 'Part3. 나의 단점도 콘텐츠가 된다'라는 부분이었어요. 뭔가를 못하는 사람이 잘하려고 노력하는 과정, 잘하게 된 스토리, 잘하려다 실패한 경험담까지 모든 것이 콘텐츠라고 했어요. 평범하고 아무것도 아닌 작은 관심사도 개성이 되고 나만의 콘텐츠로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정말 개인적인 이야기도 블로그에 쓰고 보면 누군가가 애타게 궁금해하던 경험과 노하우일지도 모른다는 것이죠. 이를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 지도 알려줬어요.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단점이 '하지 못하는 이유가'되어서는 안된다고 하며, 부족한 점을 다르게 바라보며 장점을 넘어 강점으로 만들라고 했어요. 단점을 정확히 파악해서 강점이 될 수 있는 제자리를 찾아주면 되요. 단점을 잘 발휘할 수 있는 곳에 노력과 함께 매치하면 전에 없던 시너지로 충분히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을거라고 했어요.

 

돈을만드는N잡러의사람을모으는기술_뒷면표지

 

블로그와 온라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이유는 직업이나 수익 뿐 아니라 측정할 수 없는 소중한 것들을 얻었던 경험 때문이다.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뿌옇던 안개가 창츰 걷히고 희미한 길을 찾게 된 것이다.
-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 중 -

 

사람은 생각이 변하면 행동이 변한다고 해요. 또 다르게 행동하다 보면 사람이 변하고 성장의 원동력이 된다고 했어요. 지금은 시간, 장소, 돈을 제약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온라인으로 돈을 벌 기회라고 해요. N잡러가 된 작가님이 시간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서 했던 방법들도 알려줬어요.

 

'여러분도 월 천 만원의 수익 가져갈 수 있습니다.'와 같은 광고, 홍보 문구를 본 적이 있을거에요. 저도 회사에 딱히 입사하지 않아도 저정도 벌 수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큰 금액이죠. 하지만 누구나 가능하다는 뜻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의미로 혼동하지는 마라고 해요. 시간, 장소, 돈을 제약이라 생각하지 않고 노트북, 스마트폰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돈을 벌 기회를 잡아보세요.

 

인생의 전환점은 지금이라고 내가 정하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내 안에 숨겨진 콘텐츠를 기록하면서 발견하자. 기록하지 않은 재능과 생각은 효력이 없다. 나의 재능과 새로운 기회 사이에 기록이라는 다리를 올려보자
지금 바로 내 인생의 내용을 바꾸는 첫 문장을 써보다. 하나의 문장이 문단으로, 하나의 글로 완성될 수 있다. 그렇게 내 안의 가능성과 마주하는 시간을 만들어보자
- 돈을 버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 중에서 -

 

모르면떨어지는브런치합격노하우

작가 빛나다 님은 <모르면 떨어지는 브런치 합격 노하우>라는 책도 썼어요. 이 책은 '밀리의 서재'에 있어서 조만간 읽어볼 생각이에요. 블로그는 사실 조금 쉽게 접근할 수 있지만 브런치는 어렵다는 인식이 강했거든요. 아무래도 작가가 되기 위해서 테스트를 거쳐야 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브런치 운영을 하지 않는다 해도 블로그 글을 쓰는데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에도 브런치와 관련된 내용이 좀 들어 있기는 한데 이 책 보다는 더 많은 관련 정보가 들어있을 것이라 예상되네요. 관심있으신 분들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 한 번 읽어보세요.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 기업]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글 쓰는 작가 강의도 하는 작가 마케팅까지 하는 작가] 디지털 노마드 작가의 IT 서비스 활용기

[디지털 노마드] 1인 기업 마케터 제휴마케팅 도전기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블로그 & 유튜브 수익을 통해 디지털 노마드로 거듭나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