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177회 문제 모음] 예능 대부 이경규 씨가 꾸준히 정상의 자리를 지킨 비결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177회 문제 모음] 예능 대부 이경규 씨가 꾸준히 정상의 자리를 지킨 비결은?

 

이번주 옥탑방을 찾은 게스트는 '제8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조혜련 님이었어요. 조혜련은 개그, 운동, 노래까지 올라운더 만능 엔터테이너에요. KBS 공채 10기 개그맨 출신이라고 해요. 최근 방송중인 축구로 인해 제8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하네요. 김종국과 같은 안양 출신으로 초등학교 선후배라고 해요. 김종국의 과거에 대해서 알고 있는 많은 이야기들을 들려주기도 했어요. 송은이와도 동기로서 있었던 이야기도 해줬어요. 최근 소속사를 옮기면서 이경규와 같은 회사로 들어가게 되었다고 하네요. 조혜련이 보이는 것과 달리 박식하다면서 퀴즈도 잘 풀거라고 정형돈이 기대를 했어요. 이번주 옥탑방의 문제아들 177회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여성 최초로 코미디언 대상을 받은 김미화 씨는 약 20년간 사랑받았던 KBS 대표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를 만든 장본인이라고 합니다. 그녀가 공개 코미디 무대를 만들고자 결심한 계기는 아주 사소하지만 세심한 배려에서 시작되었는데요. 개그콘서트가 탄생한 계기는 무엇일까요?

▶ 커피 심부름만 하고 퇴근하는 신인들을 위한 무대를 만들어 주려고 (당시 김미화 씨는 방송국에 출근했다가 커피 심부름만 하고 퇴근하는 신인들을 보고 그들에게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다고 생각했는데요. KBS 측에 기획서를 직접 제안하며 자신이 '3개월간 신인들을 철저하게 교육시키겠다' 약속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시작한 멤버가 전유성, 김준호, 김대희, 김영철, 김지혜 등이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개그콘서트는 최고 시청률 30%를 넘으며 KBS를 대표하는 공개 코미디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2. 올해로 데뷔 42년 차가 된 예능 대부 이경규 씨가 꾸준히 정상의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장수 비결에 대해 밝혔습니다. 그는 가장 중요한 노하우로 '예능의 꽃인 리액션을 크게 해야 된다'라고 강조했는데요. 하지만 정작 리액션을 안 하는 것으로 유명한 이경규 씨는 대신 이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무엇일까요?

▶ 리액션 잘하는 애들을 데리고 다닌다 (이경규 씨는 '리액션이 있어야 프로그램이 살고 나도 살아난다. 예능에 카메라가 많은 이유도 다 리액션을 잡으려고 하는 것이다'라고 말하며 리액션이 좋은 이윤석 씨를 항상 데리고 다니는 이유에 대해 밝혔는데요. 또 다른 예능 장수 노하우로는 '할 줄 모르는 것에 체력 소모하지 말고 잘하는 걸 해라'라고 말했습니다.)

 

3. 7080세대를 주름잡은 쎄시봉의 멤버 이장희 씨는 '금지곡의 아버지'라는 수식어답게 다수의 금지곡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그의 히트곡 중 '한잔의 추억'은 음주 조장, '불 꺼진 창'은 불륜을 조장한다는 이유로 금지되었으며 '그건 너'는 이러한 이유로 금지됐었다고 합니다. 어떤 이유일까요?

▶ 남에게 책임을 전가한다 (당시 이장희 씨는 '그건 너'의 '너'는 단순히 사랑의 대상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방송윤리위원회에 재심을 청구했다는데요. 하지만 되레 '늦은 밤 쓸쓸히 창가에 앉아'라는 또 다른 가사를 지적받으며 '늦은 시간까지 안 자고 뭘 한다는 거냐'라는 얘기까지 들었다고 합니다.)

 

4. 우리가 흔히 쓰는 파스의 약효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통증에 따라 올바른 부위에 파스를 부착해야 한다고 합니다. 허리가 아플 때는 척추를 따라 길게 좌우로, 뒷골이 당길 때는 반으로 잘라 목덜미 좌우에 붙이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무릎이 아플 때는 어디에 파스를 붙여야 할까요?

▶ 무릎 안쪽 오금 (파스는 무조건 통증이 있는 부위에 붙이는 것이 아니라 혈관이 많이 모여 있는 부위에 붙여야 훨씬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파스의 약 성분은 혈관이 모인 부위에서 더 쉽게 흡수되기 때문에 혈관을 타고 통증 부위에 잘 전달돼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만성 통증인 오랫동안 아픈 부위에는 핫파스를 사용하고 급성 통증인 갑작스럽게 삐거나 다친 경우에는 쿨파스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177회

 

5. 미국의 한 30대 남성이 12살 소녀에게 프러포즈하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입니다. 남성은 무릎을 꿇고 소녀에게 반지를 건넨 후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소녀는 갑작스러운 프러포즈에 놀랐지만 금세 승낙을 했고 두 사람은 가족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남성은 소녀에게 뭐라고 말했을까요?

▶ 내 딸이 되어 줄래? (미국의 한 남성이 결혼을 약속한 여자친구의 딸에게 엄마와의 결혼을 허락받기 위해 프러포즈한 것인데요. 이렇게 특별한 프러포즈를 준비한 것은 한창 예민한 시기인 사춘기 소녀가 자신을 아빠로 받아 줄지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모습을 옆에서 촬영하는 여자친구는 평소 상남자인 남자친구의 세심한 마음이 담긴 프러포즈에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6. 최근 서울시에서는 저녁 늦게 골목길을 지나는 사람들을 위해 불빛이 약하거나 노후한 보안등을 '스마트 보안등'으로 교체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에 설치된 '안심이 앱'을 켜고 '귀가 모니터링'을 실행 후 보안등 근처에 가면 조명이 자동으로 밝아진다고 합니다. 특히 위험을 느낄 때 이 행동을 하면 보안등이 깜빡이면서 관제센터로 위치가 전송되어 해당 현장으로 관제 요원이나 경찰이 신속하게 출동한다고 하는데요. 자동으로 긴급신고가 되는 행동은 무엇일까요?

▶ 스마트폰을 흔든다 (서울시 스마트 보안등은 사물인터넷 신호기가 부착된 LED 조명인데요. '흔들기 긴급신고'를 미리 설정한 후 스마트폰을 흔들면 각 자치구 CCTV 관제센터, 경찰서로 즉시 신고가 되며 경찰은 물론 주변 행인들이 위험 상황 발생 위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1인 가구 밀집 지역 및 안전 취약지역에 2941개의 스마트 보안등이 있으며 더 많은 곳에 설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7. 전북 완주에 사는 차사순 할머니는 손주들과 놀러 다니고 채소를 팔러 시장에 가기 위해 특별한 도전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녀는 이것에만 무려 4년 반이라는 시간과 2천만 원이 넘는 금액을 투자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 할머니의 도전은 무엇이었을까요?

▶ 운전면허시험에 960번 도전 (할머니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중학교에 진학하지 못해 늘 공부에 대한 꿈이 있었는데요. 자식들을 다 키운 뒤 운전면허시험에 도전한 할머니는 시장에서 장사하면서도 틈틈이 문제집을 보고 잠자리에 들기 전 졸음을 참아가며 공부에 매진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필기시험에만 구백오십 번, 기능과 도로 주행 시험에 각각 다섯 번씩 도전한 끝에 마침내 2종 보통 운전면허증을 딸 수 있었는데요. 이후 의지의 한국인으로 뉴욕 타임즈 등 해외 언론에 소개가 됐고 국내 한 자동차 회사의 CF 모델로도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