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일본어 공부

[Easy Japanese] 일본 뉴스로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는 어플 소개

반응형

[Easy Japanese] 일본 뉴스로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는 어플 소개

 

새해가 되면서 일본어 공부를 하겠다고 결심한지도 벌써 3개월이 훌쩍 지나 버렸어요. 하지만 생각처럼 열심히 하지 못하고 말았네요. 1분기가 다 지났고 2분기인 4월이 시작되어 다시금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잠깐씩이라도 공부를 할 방법을 생각하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Easy Japanese>라는 어플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Easy Japanese>라는 어플은 일본 뉴스를 기반으로 일본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앱이에요. 다양한 기사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거나 공유도 가능해요. 후리가나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도 있고, 야간모드, 푸시 알림, 언어 등 본인 스타일에 맞게 설정할 수도 있어요. 오디오를 다운로드 해서 오프라인으로 재생할 수도 있고요.

 

EaysJapanese

 

찾은 단어를 저장할 수 있는 곳도 있어요. 키워드와 업데이느 날짜별로 기사 검색도 가능하고요. 기초 기사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고급 뉴스도 읽을 수 있어요. JLPT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공부할 수 있는 기능도 있고, 사전 기능으로 어휘 검색, 한자, 예제, 문법까지 배울 수 있어요. 영상을 시청하면서 공부할 수도 있고요.

 

 

초급과 고급 카테고리를 통해 뉴스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NHK 뉴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CNN 등의 뉴스도 올라와 있었어요. 일본에 대한 정보도 얻으면서 공부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흥미가 가는 기사를 선택해서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집중해서 기사를 읽게 되는 장점도 있었어요.

 

 

실제 기사를 한 번 클릭해봤어요. 나리타 공항에 LCC 전용의 제3터미널이 공사를 완료하고 공개되었다는 기사에요. 기사를 살펴보시면 밑줄이 그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JLPT N5 부터 N1 까지 난이도에 맞게 해당하는 색깔로 밑줄이 그어져 있어요. 준비하는 시험에 맞춰서 단어 공부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뉴스를 읽는 것 외에 들을 수도 있어서 정확한 발음을 파악하는 것도 가능해요.

 

 

JLPT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곳도 있었어요. 테스트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모든 테스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드를 해야해요. 우선 무료로 사용 가능한 부분부터 활용해보시고 괜찮다는 생각이 들면 그때 유료로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직접 '야후 재팬'에 들어가서 기사를 읽으면 더욱 많은 자료가 있을 거에요. 하지만 난이도라든가 후리가나, JLPT 레벨에 맞춰 공부를 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Easy Japanese> 어플을 활용하는 것이 좋아보여요. 초급과 고급을 합쳐서 하루에 약 20~30개 정도의 기사가 올라오는 것 같았어요. 스마트폰으로 이동하면서 가볍게 뉴스를 읽으면서 공부하기 좋을 것 같아요. 하루 사용해 봤는데 꽤나 마음에 들어서 포스팅했어요. 일본어 공부를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좋네요. 한두달 사용해보고 그때도 좋다고 느끼면 다시 한 번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일본어 공부를 하려고 생각하시는 분은 <Easy Japnaese> 어플을 한 번 사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