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일본어 공부

[自分が一番輝ける場所] 자신이 가장 빛날 수 있는 장소

반응형

 [自分が一番輝ける場所] 자신이 가장 빛날 수 있는 장소


일본 드라마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대사가 있어서 가지고 왔어요. 바로 '자신이 가장 빛날 수 있는 장소'를 뜻하는 <自分が一番輝ける場所>라는 표현이에요. 어딘가에는 꼭 있을 자신이 가장 빛날 수 있는 장소를 찾아 그곳에서 뭔가 성과를 올리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다가 나온 표현이에요.



발음을 한글로 그대로 적으면 '지분가 이치방 카가야케루 바쇼'가 되겠네요. 히라가나는 'じぶんが いちばん かがやける ばしょ' 에요. 조금 알아보기 쉽게 띄워쓰기를 했어요. 원래 일본어는 띄어쓰기가 없는 것 아시죠? 대신 알아보기 쉽게 하기 위해서 히라가나, 카타카나, 한자를 사용한다고 2020년 수능 문제의 지문으로 나오기도 했죠. ^^




自分 : 자신

: ~이 (조사)

一番 : 가장, 제일

輝ける : (기본형) 輝く (눈부시게) 빛나다, 반짝이다 - ~ 할 수 있다 라는 가능형의로 변형된 동사.

場所 : 장소


여러분들은 자신이 가장 빛날 수 있는 장소를 찾으셨나요? 저는 아직도 못찾고 헤매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드라마를 보던 중에 이 문장이 귀에 들어왔는지도 모르겠어요. 과연 자신이 가장 빛날 수 있는 장소는 어딜지, 언제쯤 찾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우리 함께 열심히 찾아봐요. 반드시 그 장소를 찾아 반짝이는 모습을 보이며 살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自分が一番輝ける場所> 다시 한 번 기억해 두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