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일본어 공부

[무즈메(ムズめ)] 일본 예능을 보다 궁금해서 찾아본 단어

반응형

[무즈메(ムズめ)] 일본 예능을 보다 궁금해서 찾아본 단어


최근에는 일본 예능 버라이어티를 보기가 너무 힘들어진 것 같아요. 다운로드 받는 사이트에도 자료가 잘 올라오지 않더라고요. 우연히 한 번 들어갔는데 2020년에 방송된 예능이 무더기로 올라와 있더라고요. 그 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런던 하츠>가 있어서 바로 다운을 받아 시청했어요. 보다가 궁금증이 생긴 단어가 있었는데 사전에도 없고 검색해도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아는 사람이 있으면 알려달라고 올렸어요.



제가 런하를 보다가 궁금증을 느낀 단어는 바로 <무즈메(ムズめ)> 라는 단어였어요. 방송되는 흐름을 보았을 때는 '무즈까시이(難しい)'의 뜻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정확하게 몰라서 물어봤죠. '무즈까시이(難しい)' 는 '어렵다' 라는 뜻이에요.




<무즈메(ムズめ)> 를 검색하면 '무즈이(ムズい)' 라는 단어는 검색이 되요. '무즈이(ムズい)' 는 '어렵다' 는 뜻을 가진 '무즈까시이(難しい)' 를 젊은 친구들이 줄여서 쓰는 말이에요. 우리나라에도 줄임말이 많으니 어떤 느낌인지 아실거에요. '별다줄', '아아' 같은 단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네요.



그렇다면 <무즈메(ムズめ)> 는 무슨 뜻일지 더 궁금해지더라고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답변을 해준 일본인 지인의 말에 따르면 '~め' 는 '조금 ~한 상태' 를 뜻한다고 해요. 결과적으로 <무즈메(ムズめ)> 라고 하는 것은 '조금 어렵다고 느꼈다' 라는 뜻이되는 거죠. 원래는 '무즈까시메(難しめ)' 가 되는 것이고 이것을 '무즈이(ムズい)' 처럼 슬랭으로 줄여 표현한 것이 바로 <무즈메(ムズめ)> 라는 것이에요. 줄임말도 어렵기는 하지만 '조금 ~한 상태' 를 뜻하는 '~め' 를 처음 알게 되었어요. 나름 일본어 공부를 좀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많이 멀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며 더 열심히 공부하자고 마음을 다잡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방송을 통해, SNS 포스팅으로 지인들을 통해 재밌게 뜻을 알 수 있게 된 단어라서 절대 잊어먹지 않을 것 같네요. '무즈까시이(難しい)' 는 꼭 기억해 두셔야 할 필수 단어이고, '무즈이(ムズい)' 라는 말도 꽤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무즈메(ムズめ)> 도 알아두시면 일본어가 더 발전하는 발판이 되겠죠~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