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155회 문제 모음] 수영장 특유의 냄새는 락스 냄새가 아닌 무엇일까요?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155회 문제 모음] 수영장 특유의 냄새는 락스 냄새가 아닌  무엇일까요?

 

이번주 옥탑방을 찾은 게스트는 연기 갑 갓파더 김갑수 & 트로트계 황태자 장민호 였어요. 김갑수 배우는 친근한 역할부터 카리스마 악역까지 연기 경력 45년인 연기의 신이에요. 장민호 가수는 호소력 짙은 가창력은 기본, 심쿵 눈빛 사슴 눈으로 여심을 저격하는 트로트 가수죠. 실제 나이 차이가 20살 차이라 부자 관계가 그렇게 어색하지 않다고 해요. <갓파더>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나게 되었어요. <갓파더>에는 이순재 x 허재, 주현 x 문세윤, 김갑수 x 장민호 이렇게 세 부자로 구성되어 있어요. 특히 이들은 친구 같은 부자로 나오고 있어요. 방송을 통해 전화번호를 교환한 뒤 딸뿐인 김갑수는 아들로 저장을 하고, 10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신 장민호는 아버지로 저장을 했다고 하네요. 두 사람이 닮아서 '사슴 부자'라는 별명도 생겼다고 해요. 장민호는 KBS에서 <스펀지>, <위기탈출 넘버원>, <사랑과 전쟁2>,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을 했었다고 하네요. 김갑수도 공채 출신은 아니지만 첫 드라마도 KBS에서 시작을 했고 많은 작품들 중에서 반 이상 kBS에서 했다고 해요. 이번주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1. 최근 미국 유명 래퍼 '릴 우지 버트'의 행동이 화제가 됐는데요. 그는 한화로 약 280억 원의 커다란 핑크 다이아몬드를 구입한 뒤 자신의 재력을 과시하기 위해 엽기적인 방식으로 다이아몬드를 자랑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릴 우지 버트가 재력을 과시하기 위해 다이아몬드로 한 행동은 어떤 것이었을까요?

▶ 재력과시를 위해 이마에 다이아몬드를 박았다 (그는 자신의 집과 차를 합친 것보다 더 큰 비용을 들여 다이아몬드를 이식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공연에서 관객석에 몸을 던지는 퍼포먼스 도중 한 팬이 다이아몬드를 잡아 뜯는 사고가 벌어졌지만 다행히 잃어버리진 않아 보관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혹시 모를 분실을 우려해 보험에 들어놓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2. 일본 나고야의 한 동물원에 조지 클루니를 닮은 고릴라가 인기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근육질의 몸매와 그윽한 눈동자를 가진 미남 고릴라 '샤바니'가 입소문을 타며 그를 보기 위해 줄을 서는 젊은 여성 관람객이 약 2배로 늘었다고 합니다. 동물원에서는 '샤바니'의 인기가 날로 급증하자 급기야 이것까지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샤바니의 인기로 제작된 이것은 무엇일까요?

▶ 인기만점 고릴라 샤바니의 화보집을 제작했다 (샤바니의 인기는 한 방문객이 그의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는 것에서 시작되어 이후 각종 SNS에 그의 사진이 도배되기 시작했는데요. 샤바니가 우수에 찬 눈빛으로 먼 곳을 응시하는 모습, 생각에 잠겨 풀을 뜯는 모습, 아기 고릴라를 돌보는 모습 등이 올라오며 '섹시하다', '꽃미남'이라는 코멘트가 달렸다고 합니다. BBC, CNN등 외신에서까지 샤바니를 '세계에서 제일 잘생긴 고릴라'라고 소개했고 이후 화보집은 일본 아마존 사진집 랭킹 1위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이 기세를 이어 동물원에서는 DVD까지 출시했다고 합니다.)

 

3. 트로트 곡 '찐이야'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고 하는데요. 해외 팬들에게 이 곡이 원래와는 다른 의미로 해석되면서 '전 세계 트렌드 차트'에까지 오르게 됐다고 합니다. '찐이야'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 노래 제목 '찐이야'를 방탄소년단의 '진이야'로 알아들었다 (해외 팬들은 노래 중 '찐찐찐찐 찐이야'라는 가사를 듣고 '왜 계속 진을 부르는 거냐' BTS의 '진'을 외치는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신나는 무대 퍼포먼스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화제가 되며 각종 SNS와 해외 차트에 'JIN JIN JIN'이 등장하게 됐다고 합니다.)

 

4. 20대 청년들이 캠퍼스 커플을 'CC'라 일컫는 것처럼 6070 시니어 세대에서도 유행하는 신조어가 있다고 합니다. 산악회 모임 커플은 '마운틴 커플'이라 하여 'MC', 요가나 에어로빅 등 학원에서 만난 커플은 '아카데미 커플'을 뜻하는 'AC'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신중년 연애의 메카라 불리는 특정 장소에서 탄생한 커플은 어떤 커플일까요?

▶ BC 복지관 커플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중년 세대들이 급증하면서 자연스럽게 '황혼의 썸' 또한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2030 세대의 연애와 마찬가지로 커플티, 커플 모자를 맞춰 입는 복지관 커플들도 많으며 삼각관계로 인한 주먹다짐은 물론 카사노바 어르신이 분란을 일으켜 복지관에 출입금지를 당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155화

5. 한 유튜브 채널에 죽은 척 명연기를 펼치는 강아지의 영상이 올라오며 화제가 됐는데요. 주인이 아무리 흔들어 깨워도 강아지가 시체처럼 꼼짝도 하지 않았던 데는 이유가 있었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죽은 척 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 동물병원에 가기 싫어서 (강아지는 중성화 수술을 위해 동물병원에 가야만 했는데요. 주인이 일어나라며 간지럽히고 덮고 있던 이불을 들춰보기도 했지만 강아지는 자신의 운명을 직감한 듯 끝까지 죽은 척 연기를 펼쳤다고 합니다. 하지만 간식을 꺼내는 소리에 눈을 뜨고야 말았고 결국 병원으로 가게 됐다고 합니다.)

 

6. 수영장에 가면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요. 이는 물을 소독하기 위해 사용되는 '락스 냄새'로 알려졌지만 사실은 이 냄새라고 합니다. 수영장 특유의 냄새는 무슨 냄새일까요?

▶ 소독제가 사람의 분비물과 만나서 냄새가 나는 것 (소독제 자체에는 냄새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사람의 소변과 땀이 소독제의 주성분인 '차아염소산나트륨'과 만나면 가스가 생성되는데 바로 이 가스 때문에 특유의 수영장 냄새가 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염소 성분이 가스로 휘발되어 날아가고 나면 살균 및 소독 효과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때문에 수영장을 다녀온 뒤 눈이 충혈되거나 피부질환이 나타났다면 사람의 몸에서 배출된 분비물이 그 원인이라고 합니다.)

 

7. 혼자 사는 민호는 어느 날 욕실에서 미끄러지며 골절상을 입게 됐는데요. 주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족이 없어 막막해하던 와중 서울시의 이 서비스가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바로 신청했다고 합니다. 이는 1인 가구를 위해 새롭게 시행되는 서비스로 시간당 5천 원만 지불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어떤 서비스일까요?

▶ 서울시 1인 가구 병원 안심 동행 서비스 (이 서비스는 1인 가구 시민이 병원으로 출발할 때부터 접수, 수납, 입원, 퇴원을 거쳐 집에 귀가할 때까지 보호자처럼 동행해주는 'Door to Door'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서울시에 거주하는 1인 가구라면 누구나 평일 오전 7시에서 저녁 8시 사이에 전화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늦어도 3시간 안에 동행인이 요청 장소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8. 한 기업에서 깜짝 카메라 형식으로 제작한 광고가 사람들에게 큰 울림을 주며 약 1000만 조회 수를 넘으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어린 자녀를 둔 젊은 아빠들을 대상으로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 '가지고 다니는 아이 사진의 개수' 등 자녀 관련 질문을 던지는 광고였는데요.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답을 이어가던 아빠들은 어느 순간 예상치 못한 질문을 받기 시작하자 당황했고 백이면 백 모두가 눈물을 보였다고 합니다. 아빠들이 받았던 예상 밖의 질문은 무엇이었을까요?

▶ 자신의 아버지에 대한 질문 ('아버지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최근에 아버지를 안아본 적이 있나요?', '아버지의 사진이 몇 장이나 있나요?' 등 갑작스러운 질문에 당황하던 참가자들 앞에 실제 아버지의 인터뷰 영상이 재생됐고 그들은 끝내 울음을 터뜨렸다고 합니다. 이어 현장에 아버지와 아내, 자녀들까지 모든 가족이 깜짝 등장하자 부둥켜안고 반가워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상은 마무리되는데요. 감동적인 영상에 누리꾼들은 '우연히 접한 광고에서 큰 감동을 받긴 처음이다', '이 영상은 눈물 뽑는 기계다, 여러 번 봐도 눈물이 난다' 등의 댓글을 달았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