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 129회 문제 모음] 스우파 리더들과 함께한 방송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 129회 문제 모음] 스트릿 우먼 파이터 리더들과 함께한 방송

 

이번주 유퀴즈는 <스트릿 힙 파이터>라는 주제로 진행이 되었어요. 얼마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종영한 방송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우파 주인공들이 출연을 한다고 해서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되었죠.

첫 번째로 만난 분은 울산에서 장구를 치는 스트릿 장구 파이터 임형규 님이었어요. 등장과 동시에 장구 공연으로 시작을 했어요. 화제가 된 영상은 품바 공연 중 갑자기 불려나와 장구를 치게 되었는데 장구 실력이 엄청났기에 사람들의 관심이 몰린 것이죠. 하늘색 후드티를 입고 있어 '장구치는 물개'라는 별명이 생겼다고 하네요. 고등학교 때 '버드리'의 영상을 보고 장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했어요. 영상을 보면서 독학으로 장구 연습을 한 것이라고 해요. 영상은 20살 때 모습이고 군대를 갔다오며 살을 좀 뺐다고 하네요. 현재는 기념식, 팔순 잔치와 같은 주변 행사 위주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해요. 연령별로 좋아하는 노래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줬어요. 군대에서도 장기자랑에 나가서 공연을 했고 영상도 있다고 하네요. 현재는 장구 학원에서 강사 일도 하고 있다고 해요. 꿈꾸는 미래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줬어요.

Q. 이것은 광기라는 뜻의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의학에서는 어떤 것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행위를 이것이라 하는데요. 흔히 어느 한 가지 일에 몹시 열중하는 사람을 뜻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A. 마니아

 

 

두 번째로 만난 분은 <스트릿 우먼 파이터> 최종 우승 크루 Holy bang 리더 허니제이(Honey J), 스트릿 신의 타고난 배틀러 Cocan Butter 리더 리헤이, 압도적 무브먼트 WNAT 리더 효진초이,케이팝 히트 안무 제조기 LACHICA 리더 가비 님이었어요. <스트릿 우먼 파이터> 방송이 끝나고 9시간 만에 바로 유퀴즈에 출연한 것이라 끝난 소감은 잘 실감이 나지 않는다고 했어요. 허니제이는 우승 상금 오천만 원은 1회 공연 때 부상을 입고 수술을 한 멤버의 수술비를 지원해주고 나머지는 멤버들끼리 나눌거라고 했어요. 인기를 실감하는 것에 대한 질문에 대한 에피소드를 각자 들려줬어요. 코로나로 인해 공연이 없어 힘들었던 상황에 섭외 연락을 받고 출연을 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했어요. 사람들이 '댄서'로 봐주게 되어서 스우파 출연이 만족스러웠다고 해요. 각 크루들의 특색과 상황에 대한 이야기도 해줬어요. 허니제이와 리헤이는 7년을 함께한 스승과 제자이자 최정상 댄스 크루 <퍼플로우>로 활동도 했지만 해체 후 5년 만에 배틀로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이에 대한 이야기도 들려줬어요. 댄서들의 부상에 대한 이야기도 해주고 댄서가 되게 된 계기에 대해서도 들려줬어요.

Q. 이것은 원래 '사람의 팔과 다리'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네 팔다리를 활짝 펴고 있는 모양에서 유래해 오늘날에는 생기 있고 활발하게 행동하는 모양을 비유하는 말로 쓰이는데요. 흔히 의기양양한 태도로 휘젓고 다니는 모습을 가리켜 '이것 치다'라고 표현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A. 활개

 

유퀴즈 온 더 블럭 129회

세 번째로 만난 분은 패기 넘치는 실력파 영보스 YGX 리더 리정, 헤이마마 신드롬의 주인공 WAYB 리더 NO:ZE, 댄서들의 댄서 PROWDMON 리더 모니카 님이었어요. 방송 이후 인기를 실감하는지에 대한 에피소드를 들려줬어요. 노제는 광고를 9개 찍게 되었다고 했어요. 모니카와 립제이는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 당시 하하&자이언티 <스폰서>, 위대한 유산 특집 당시 황광희&개코 <당신의 밤(feat.오혁)>에 참여를 했다고 했어요. 유퀴즈 촬영하는 모습을 봤던 에피소드도 들려줬어요. 노제는 카이의 백업 댄서로서 외적인 부분으로 주목을 받았던 것이 좋기도 했지만 댄스 실력을 보여주고 싶어 출연을 결심했다고 해요. 리정은 출연 섭외를 받고 부담감이나 걱정은 나중으로 미루고, 춤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보자는 주의라서 바로 출연하겠다고 얘기했다고 했어요. 다들 무대에서의 모습과 무대 아래에서의 모습이 너무 달랐어요. 노제는 스우파를 통해 아이키와 친해지게 되었다고 해요. 이전에 출연한 적이 있는 아이키는 유퀴즈와 친분을 자랑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각자가 만든 댄스에 대한 이야기도 해줬어요. 리정은 ITZY, TWICE, 전소미, 선미 등 정말 많은 유명 가수들의 춤을 만들었더라고요. 댄서들의 직업병에 대한 에피소드도 들려줬어요. 댄스를 하게 된 계기에 대한 이야기도 해줬어요. 노제는 예고를 진학했는데 당시 만난 선생님이 허니제이 였다고 해요. 처음에 무서웠는데 만나보고 인상이 바뀌었다고 했어요. 리정은 저스트절크의 공채 1기 최연소 멤버로 17살에 들어갔다고 해요. 저스트절크는 세계대회 휩쓰는 월드클래스 댄스팀으로 보디락 2016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우승을 한 곳이에요. 유일한 여성 멤버이기도 했다고 해요. 함께 한 크루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며 마무리를 지었어요.

Q. 중국의 <손자병법>에서 유래된 이것은 규율이 잘 갖춰진 군대라는 뜻으로 적군의 깃발이 잘 정돈되어 있고 병사 진열이 흐트러짐이 없다면 절대 맞서 싸우지 말고 피하라는 말입니다. 오늘날에는 어떤 행동을 할 때, 그 태도나 수단이 바르고 공정하다는 의미로 쓰이는데요. 이 사자성어는 무엇일까요?

A. 정정당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