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각 분야 스타들

뉴발란스 글로벌 앰버서더 발탁된 아이유 화보 공개

반응형

뉴발란스 글로벌 앰버서더 발탁된 아이유 화보 공개

 

아이유가 뉴발란스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이 되었다고 해요. 아이유 인스타그램에 뉴발란스 광고를 촬영하는 듯한 모습의 사진이 올라와서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모델로서 촬영을 하는구나 싶었죠. 그런데 그냥 모델이 아니라 글로벌 앰버서더라고 하네요. 샤넬의 앰버서더 블랙핑크 제니, 루이비통 앰버서더 방탄소년단, 구찌 앰버서더 카이 등이 현재 각 브랜드의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어요. 뉴발란스는 이랜드 월드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요.

 

 

 

<앰버서더(Ambassador)>는 한 나라를 대표하는 대표자로 대사관에 있는 '대사'를 의미하는 말이에요. 요즘은 좀 더 넓은 의미로 기업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유명 인사를 앰버서더로 선정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을 말해요. 브랜드의 홍보대사를 넘어 특정 브랜드의 이미지 즉 살아있는 광고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뉴발란스글로벌앰버서더_아이유

아이유와 뉴발란스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We Got Now]라고 해요. 지금 바로 꿈과 열정을 쫓으라는 메시지를 전달해요. 아이유와 작업한 첫번째 캠페인 영상은 '기다리지 않는 것이 미덕(Impatience Is A Virtue)'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아이유가 어떻게 자신을 발전시켜왔는지를 보여주며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해요.

 

뉴발란스_아이유

아이유 앰버서더 발탁 이후 인터뷰 내용

항상 뉴발란스의 팬이었던 나에게 뉴발란스는 조금 더 특별한 의미가 있다. 뉴발란스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의 메시지에 늘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뉴발란스의 모델로 발탁됐을 때 아티스트로서 내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는 모습이 인상깊었다. '기다리지 않는 것이 미덕'이라는 메시지는 내 스토리와 매우 비슷하다. 뉴발란스가 최근에 보여준 에너지와 메시지를 보면 확신을 갖고 꿈을 실현하고, 환경과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는 이들과 소통하기를 원하는 것 같다. 나는 뉴발란스와 함께 이러한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달할 수 있다고 확신해서, 뉴발란스와 함께 하기로 했다.

 

아이유_뉴발란스_화보

뉴발란스 아시아태평양(APAC) 마케팅 디렉터 '스테판 로치'는 "뉴발란스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아이유와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 다양한 재능을 가진 아이유가 기존의 틀을 따라 하지 않고, 두려움 없이 스스로 일어서는 모습이 뉴발란스의 브랜드 철학을 잘 보여주는 것 같다. 또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과 주변의 사람을 챙기고 배려하는 모습은 비슷한 연령의 사람들에게 리더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했다고 해요.

 

아이유_뉴발란스_화보컷

뉴발란스와 아이유가 함께하는 캠페인은 한국을 포함해 중국, 홍콩,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베트남,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이렇게 아시아 10개 국가를 타깃으로 펼쳐지며 PR 이벤트는 아시아의 230개 언론을 통해 공개된다고 해요. 원래도 뉴발란스 브랜드를 좋아하기도 했는데 앞으로 더욱 좋아하게 될 것 같네요. 아이유가 뉴발란스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된 소식과 악동뮤지션과 함께한 곡 <낙하>의 포스터도 공개가 되었어요. 4일 뒤면 들을 수 있겠네요. 아이유와 관련된 이런저런 소식들이 계속 들려와서 요즘 신이나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