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블로그 & 유튜브 & SNS

[디지털 노마드] 1인 기업 마케터 제휴마케팅 도전기

반응형

 [디지털 노마드] 1인 기업 마케터 제휴마케팅 도전기


백수 생활을 한지도 어느 덧 3년이 가까워져 가고 있네요. 마냥 놀기만 하지는 않았지만 이제부터는 진짜 본격적으로 해서 수입을 올려야 할 시기가 다가왔기 때문에 그동안 책을 읽거나 영상, 강의를 보면서 공부한 내용들 정리도 할 겸 해서 새롭게 카테고리를 만들었어요. <디지털 노마드>라는 말은 최근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다들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우연한 기회에 알게 되었는데 잘만 하면 회사에 소속되지 않고도 돈을 벌어 생활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공부를 시작했어요.




<디지털 노마드> 라는 것은 회사나 사무실 없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일을 하는 사람을 뜻하는 말이에요. 노마드(nomad)라는 단어가 유목민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이곳저곳 옮겨다닌다는 것을 의미해요. 디지털이라는 단어가 붙었기 때문에 당연히 컴퓨터, 휴대폰, 태블릿 같은 기기를 이용해 일을 한다는 것이죠.



직장이 없이 자유롭게 돈을 버는 사람이 디지털 노마드라는 것을 알게 된 뒤 여러가지 방면으로 이것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혼자서 하는 1인 기업이라면 출퇴근 신경쓰지 않고 다른 사람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일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스타벅스 같은 커피숍에 앉아서 노트북을 펼쳐두고 일을 하는 모습이나, 바닷가나 호텔의 비치 의자에서 작업을 하는 모습을 한번쯤은 다들 꿈꿔보지 않았을까 싶네요.



위에서 언급한 디지털 노마드는 프리랜서와 비슷한 개념이 아닐까 싶더라고요. 예전에 프리랜서의 삶을 동경했던 적도 있고 해서 책도 읽고, 영상도 찾아보고, 강의도 들으면서 공부를 시작했어요. 생각처럼 쉽지는 않았지만 약간씩 수익이라는 것이 발생하기 시작하면서 가능성을 엿볼수 있었어요. 아직 수익이라고 말할 정도의 금액도 안되기는 하지만 어쨌든 수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죠.



디지털 노마드라는 것을 공부하게 되면서 찾다보니 생각보다 많은 제휴 마케팅 사이트가 있었어요. 물론 그 사이트를 이용해서 월 몇백에서 몇천까지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저는 지금은 하루 몇십원, 몇백원 정도의 수익만 발생하고 있지만 저런 사람들을 목표로 노력을 하고 있는거죠. 일단 이쪽으로 시작하다보면 다른 길도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래도 현재 가진 자본도 없고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거나 할 여력이 전혀 없는 저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 것이 제휴마케팅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이 분야로 공부를 해오고 있었어요. 뭔가 팍 치고 나가는 계기도 없고 마냥 혼자 공부하다보니 어렵다고 느껴지는 부분도 많아서 일단 지금까지 공부한 것들을 정리도 할 겸, 제가 해봤던 방법들을 공유도 할 겸 해서 지금 이 포스팅을 하고 있는 거에요. 혼자서도 돈을 벌 수 있는 것들을 찾다보니 제휴마케팅, 유튜브, 블로그, SNS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수익이 많이 난 뒤에 글을 적으려고 했는데 우선 적으면서 해보려고 마음을 바꿨어요. 지금도 막 생각나는대로 적고 있어서 조금 내용이 두서없이 전개되는 것 같네요. 책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다시 정리를 해서 포스팅하도록 해야겠어요. 저와 비슷한 생각으로 이쪽 분야를 공부하고 계시거나, 이쪽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과 함께 공유하며 나아가고 싶네요. 다음 포스팅은 좀 더 정리를 해서 올려보도록 할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