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ASL 시즌10 8강 김명운 vs 도재욱] 마지막 4강 진출자는 가을의 전설 프로토스?

반응형

[ASL 시즌10 8강 김명운 vs 도재욱] 마지막 4강 진출자는 가을의 전설 프로토스?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10 8강의 마지막 경기가 진행되었어요. 저그 김명운 선수와 프로토스 도재욱 선수의 경기였어요. 마지막으로 4강에 진출해 시드권을 확보할 선수는 누가 될 것인지 기대가 되는 경기였죠. 프로토스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명운 선수가 올라갈지 가을에 강한 모습을 많이 보여줬던 프로토스 도재욱 선수가 올라갈지 지켜봤어요.





저그 김명운 선수는 ASL 3번째 8강에 올라왔고 8강에서의 승률이 100% 였어요. ASL 프로토스전 승률이 88.9%로 1위를 기록하고 있고, 6연승을 달리고 있는 중이었어요.

프로토스 도재욱 선수 역시 ASL 3번째 8강이에요. ASL에서 저그전 다전제는 조일장 선수를 상대로 승리, 김민철 선수를 상대로 패를 기록하며 1승 1패였어요. ASL 저그전 승률이 61.5%로 2위를 기록하고 있었어요.



유일하게 살아남은 프로토스 종족이고, 가을에 우승을 많이 해서 가을의 종족으로도 불리고 있었기 때문에 많은 프로토스 팬들이 도재욱 선수를 응원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김명운 선수가 올라갈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는 있었지만 이미 저그가 2명이나 올라가 있어서 프로토스를 살짝 응원했어요.

첫경기 시작부터 도재욱 선수가 포토캐논 러시를 시도하며 강수를 뒀어요. 그런데 김명운 선수는 정말 침착하게 드론 밀치기로 틈을 파고 들어가 무마시켜 버렸죠. 이때부터 도재욱 선수가 조금 심리적으로 위축되지 않았나 싶어요. 이동하던 셔틀이 잡히기도 하고 자잘한 실수들이 많이 나왔어요. 경기후 인터뷰에서 김명운 선수는 이때 3:0으로 승리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밝혔어요.



두번째 경기는 박상현 선수가 8강에서 보여줬던 것과 비슷한 빌드 형태로 럴커를 이용해 에그를 깨고 밀어붙이는 것을 김명운 선수가 선택했어요. 그런데 럴커가 에그를 통과하지 못하고 버벅거리는 모습이 나오면서 실패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도재욱 선수도 미리 드라군을 뽑아 놓으면서 대비를 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정말 좋은 타이밍에 저글링을 대량 추가하며 밀어붙인 김명운 선수는 결국 게이트웨이를 장악하며 승리를 했어요.

세번째 경기에서 김명운 선수는  오버로드 정찰을 늦게 출발시키며 여러모로 초반을 꼬아가며 9드론을 선택했어요. 하지만 프로브 정찰에 걸리면서 도재욱 선수가 잘 대비를 했어요. 거기다 질럿을 이용해 본진과 멀티 잠입에 성공하면서 초반에 김명운 선수를 혼란스럽게 했죠. 인터뷰에서도 이때 혼란스러움을 느끼고 4, 5경기도 있으니 마음을 비우고 경기했다고 김명운 선수가 얘기했어요. 그러나 차분히 멀티를 늘려가며 히드라 물량을 모으고 하이템플러를 저격하며 승기를 가져오더니 결국 물량으로 승리를 쟁취했어요.



마지막 4강 진출자로 김명운 선수가 확정되면서 4강의 대진도 완성이 되었어요. 랜덤 이영호 선수와 저그 박상현 선수, 저그 임홍규 선수와 저그 김명운 선수가 4강전을 치르게 되었어요. 이번 ASL 시즌10은 저그 종족이 강세를 보이네요. 우선 결승에 오른 한 종족은 저그가 확정이니까요.



ASL 시즌10 4강전 첫번째 경기는 11월 1일 일요일 오후 7시 랜덤 이영호 vs 저그 박상현 선수가 경기를 펼쳐요. 이어서 11월 2일 월요일 오후 7시에 바로 저그 임홍규 선수와 저그 김명운 선수가 4강 두번째 경기를 펼칠 예정이에요. 일요일과 월요일 이틀간 저녁 시간이 즐거울 것 같네요.





이번 ASL 시즌10 8강전은 승부가 빠르게 나는 경기가 너무 많았어요. 3경기가 3:0으로 끝나버렸으니 말이죠. 4강전부터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고 하니 조금은 더 길게 경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4강전 두 경기 모두 기대가 되지만 사실 이영호 선수와 박상현 선수의 경기가 더 기대가 되요. 왜냐하면 이영호 선수가 랜덤이기 때문에 어떤 종족이 나올지 알 수 없기 때문이죠. 테란이 나왔을때도 기대가 되지만 저그와 프로토스가 나왔을 때 어떤 경기를 펼쳐 보일지 정말 궁금하네요. 얼른 일요일이 왔으면 좋겠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