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ASL 시즌10 16강 B조] 쉽게 예측이 불가능했던 죽음의 조 경기 결과

반응형

[ASL 시즌10 16강 B조] 쉽게 예측이 불가능했던 죽음의 조 경기 결과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10 16강 B조의 경기가 끝이 났어요. 이재호, 임홍규, 도재욱, 김성대 선수가 B조에 속해 있었어요. 어떤 선수가 8강에 진출하게 될 지 쉽게 예측하기 어려운 가운데 누가 이 고비를 넘고 올라갈지 기대하며 경기를 지켜봤어요. 마지막 경기까지 치열한 재밌는 경기가 나왔어요.





첫 경기는 이재호 선수와 도재욱 선수가 경기를 했어요. 첫 번째 경기부터 정말 치열했어요. 초반 벙커러시를 통해 도재욱 선수의 앞마당을 저지하고 본인은 멀티를 한 이재호 선수가 유리하게 이끌어 가서 쉽게 승리할 것 같았어요. 하지만 리버 견제, 하이템플러 견제를 하며 진출한 테란 병력을 잡아먹은 도재욱 선수가 거의 대등하게 경기를 만들어 내는데는 성공했어요. 아쉽게 병력을 한 번 소비하게 되면서 도재욱 선수가 지지를 치고 말았어요. 비록 지기는 했지만 평소와는 다른 경기력을 보여준 도재욱 선수였죠.



두 번째 경기는 임홍규 선수와 김성대 선수가 경기를 했어요. 빠르게 테크를 올린 김성대 선수와 앞마당 멀티로 부유하게 시작한 임홍규 선수로 초반 빌드부터 완전히 다르게 시작했어요. 임홍규 선수는 스포어 콜로니로 방어를 하며 몇 번의 위기 상황을 잘 버티면서 뮤탈리스크를 모았어요. 먼저 획득한 자원을 바탕으로 세번째 멀티도 먼저 가져가며 모았던 뮤탈리스크 한타 싸움에서 승리를 하며 임홍규 선수가 승자전에 진출했어요.



승자전 경기는 임홍규 선수와 이재호 선수가 경기를 했어요. 메카닉으로 진행한 이재호 선수를 상대로 히드라 물량으로 전투를 펼친 임홍규 선수가 첫 경기를 승리했어요. 엎치락뒤치락 정말 치열한 경기를 펼쳤어요. 25분이 넘는 경기를 하며 본진이 밀리는 모습도 보여줬지만 결국 임홍규 선수가 승리했어요. 두 번째 경기는 4드론과 8배럭으로 극도로 가난한 빌드를 둘 다 선택을 했어요. 빠르게 눈치를 챈 이재호 선수였지만 컨트롤 미스를 하면서 입구가 열리게 되어버려요. 일꾼으로 방어를 하며 겨우겨우 막아 냈지만 이어지는 후속타를 버티지 못하고 패배하고 말았어요. 드론 셋으로 자원을 캔 임홍규 선수, SCV 둘로 자원을 캔 이재호 선수 모두 처절하게 경기를 펼쳤죠.

패자전 경기는 도재욱 선수와 김성대 선수가 경기를 했어요. 첫 경기는 몰래 해처리를 통한 저글링 러시로 도재욱 선수의 멀티를 파괴하면서 김성대 선수가 유리하게 시작을 했어요. 하지만 잘 버텨내면서 막는데 성공을 한 도재욱 선수는 커세어를 잃지 않고 다크템플러 견제를 성공시키면서 결국 승리를 가져갔어요. 두번째 경기 역시 평소의 도재욱 선수의 커세어 움직임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면서 많은 수를 모으는데 성공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승리하면서 최종전에 진출했어요.



다시 만난 이재호 선수와 도재욱 선수의 최종전 첫경기는 도재욱 선수가 버티고 버티면서 승리로 가져가면서 드디어 8강 진출에 성공하는 것처럼 보였어요. 하지만 이재호 선수 역시 만만치 않았고 두 번째 경기를 승리로 가져가면서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끌고 갔어요. 8강 진출자를 가리는 마지막 경기에서 이재호 선수의 공격을 잘 막아내며 물량을 보여준 도재욱 선수가 결국 힘겨운 승리를 하면서 8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16강까지는 잘 올라왔지만 늘 아쉽게 8강 진출에 실패하는 모습만 보여줬던 도재욱 선수가 드디어 한 고비를 넘어섰네요.





다음 경기는 이번주 일요일과 다음주 화요일에 진행이 될 예정이에요. 16강 마지막 D조의 경기가 끝난 이후에는 8강 조추첨도 바로 진행이 된다고 해요.



ASL 사상 처음으로 랜덤으로 플레이하는 이영호 선수를 비롯해 윤용태, 장윤철, 조일장 선수가 포함된 C조의 경기는 10월 11일 일요일 저녁 7시에 진행이 되요. 박상현, 변현제, 김윤중, 김민철 선수가 포함된 D조의 경기는 10월 13일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 예정이에요. 어떤 종족이 나오느냐에 따라 확실히 경기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C조의 경기와 누구 하나 딱 꼬집어서 진출할 것 같다는 예상이 쉽게 되지 않는 D조의 경기까지 다음 경기도 정말 기대가 되네요. 전 개인적으로 C조의 경기가 확실히 기대가 되고 재밌을 거라 예상되네요. 이번 주말의 마지막은 ASL 시즌10 경기와 함께 해야겠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