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ASL 시즌10 16강] 조지명식 결과 및 조별 경기 일정 소개

반응형

[ASL 시즌10 16강] 조지명식 결과 및 조별 경기 일정 소개


일요일 저녁에 ASL 시즌10 16강 조지명식 이 진행되었어요. 16강에 진출한 16명의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16강전을 치를 조를 나누었어요. A조부터 D조까지 모두 누가 8강에 올라갈지 모를 정도로 막상막하의 조가 만들어졌어요. 각 조별로 어떤 선수들이 들어가게 되었고 언제 경기를 하는지 하나하나 알려 드릴게요.





A조 경기는 10월 6일 화요일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A조에 속한 선수는 저그 김명운, 테란 신상문, 테란 정영재, 테란 유영진 이렇게 4명의 선수에요. 김명운 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가 테란으로 정해졌어요. 테란전만 준비하면 되는 김명운 선수가 꽤 유리해 보이는 조편성이에요. 원래도 그렇게 테란전이 약한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8강에 진출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머지 한 선수는 누가 될지 모르겠네요.



B조는 10월 8일 목요일에 경기가 치뤄져요. 테란 이재호, 프로토스 도재욱, 저그 임홍규, 저그 김성대 선수가 B조에 포함되었어요. 이재호 선수의 현재 분위기가 좋아보이기는 한데, 나머지 선수들 분위기도 나쁘지 않아서 예측이 잘 안되네요. 마지막 경기까지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네요.

C조는 10월 11일 일요일에 경기가 치뤄져요. 랜덤 이영호, 프로토스 윤용태, 프로토스 장윤철, 저그 조일장 선수가 C조에 포함되었어요. 이 조는 랜덤으로 첫 출전하는 이영호 선수가 가장 큰 변수가 아닐까 싶네요. 개인방송에 올라오는 이영호 선수의 경기를 보니 다른 종족도 꽤 잘하더라고요. 윤용태 선수가 예전 기량을 완전히 회복한 것 같아 보이지 않아서 가장 약하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그 외에는 쉽게 예상이 안되네요.



D조는 10월 13일 화요일에 경기를 해요. 저그 박상현, 프로토스 변현제, 프로토스 김윤중, 저그 김민철 선수가 D조에 포함되었어요. 저그와 프로토스의 대전이 펼쳐지네요. 네 선수 모두 현재 분위기가 좋은 것 같아서 쉽게 예측이 안되네요. 당일 선수들의 컨디션 등에 따라서 진출자가 가려질 것 같네요.





16강 선수들의 경기도 쉽게 승부가 예측이 안되는데 이 선수들이 8강에 올라간다면 얼마나 더 치열한 경기가 될지 더더욱 기대가 되네요. 추석 연휴가 끝나고 나면 아프리카 스타리그로 다시금 신나는 날들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16강전은 추석 연휴 이후에 진행되어서인지 꽤나 빠른 템포로 진행되요.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네요. 얼른 추석이 지나고 16강 경기를 봤으면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