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손민수하다] 손민수는 누구이며 무슨 뜻으로 사용하는 걸까?

반응형

[손민수하다] 손민수는 누구이며 무슨 뜻으로 사용하는 걸까?


잼라이브 퀴즈를 하다가 '좋아하는 스타의 패션이나 헤어를 따라하는 것을 뜻하는 단어는 무엇인가?' 라는 문제가 나왔어요. 두가지 보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건데 1번 문제여서 나머지 보기가 아니라는 걸 너무 쉽게 알 수 있어서 <손민수하다>를 선택해 맞췄어요. 문제를 맞추기는 했지만 대체 이게 뭔소리인가 싶어서 찾아보게 되었어요.



웹툰과 드라마로 인기를 끌었던 <치즈 인 더 트랩> 이라는 작품을 혹시 알고 계신가요? '손민수' 는 바로 이 <치즈 인 더 트랩> 이라는 작품 속의 등장 인물인데, 여주인공 '홍설' 의 머리와 패션을 따라한 것에서 유래했다고 해요.





이처럼 누군가를 따라서 옷을 사거나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을 보고 <손민수하다> 혹은 <손민수했다> 라고 표현하는 것이에요. 드라마 속에서는 주인공과 같은 스타일로 따라하며 시청자들의 혈압을 높였다고 해요. 드라마를 보지 않아서 왜 시청자들의 혈압이 올랐는지는 모르겠네요. 유행을 따라하는 것은 흔하다고 생각되는데 말이죠. 최근에는 워너비 스타의 패션을 따라하는 것을 두고 <손민수하다> 라고 쓴다고 하네요. 2016년에 방송한 드라마인데 아직까지도 사용되고 있네요. 사실 저는 이번에 알게 되어서 트렌드를 못따라가는구나 싶기도 했어요. 다양한 분야를 편식없이 잘 받아들이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