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너튜브 인싸차트 ASMR]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을 소개해 주는 프로그램

반응형

[너튜브 인싸차트 ASMR]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을 소개해 주는 프로그램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이 많아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유튜브, 넷플릭스, 왓챠 등의 시스템이 아닐까 싶네요. 저도 최근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고 있어요. 유튜브 알고리즘이 관심있어하는 분야의 영상을 알아서 추천해주다보니 그 범주에서 계속 시청하고 있었던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새로운 것을 찾아볼까 생각하던 차에 발견한 것이 바로 <너튜브 인싸차트> 라는 프로그램이었어요. 워낙 다양하게 많은 채널들이 있다보니 어떤 채널이 대세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주제별로 가장 핫한 7개의 영상을 소개해 주는 프로그램이에요.



<다이아 티비> 에서 매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이번에 제가 시청한 것이 17회 방송이었는데, 이제서야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네요. 지난 방송들도 찾아보면서 어떤 채널들이 있는지 알아볼 생각이에요.





이번 화에서 정한 주제는 바로 'ASMR' 이었어요. 'ASMR' 은 이제는 많이 들어서 익숙한 용어가 아닐까 싶네요.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의 약자로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자율감각 쾌감반응을 의미해요.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 거리는 소리 등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도전하고 있는 분야라고 할 수 있죠.



ASMR 크리에이터 7위는 <생활밀착 ASMR, '동화'> 가 차지했어요. 구독자 4.88만명에 평균 조회수가 2.1만 뷰가 나오는 채널이에요.

6위는 <듣기만 해도 힐링되는, '연츄'> 가 차지했어요. 구독자 23만명에 평균 조회수가 9.43만 뷰가 나오는 채널이에요.

5위는 <수면부족 극복, '저니'> 가 차지했어요. 구독자 7.9만명에 평균 조회수가 4.15만 뷰가 나오는 채널이에요.

4위는 <뷰티, 또 하나를 더하다, '뷰티포인트'> 가 차지했어요. 구독자 15.4만명에 평균 조회수가 190.01만 뷰가 나오는 채널이에요.

3위는 <톡톡 튀는 ASMR, '은젤'> 이 차지했어요. 구독자 35.8만명에 평균 조회수 16.47만 뷰가 나오는 채널이에요.

2위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수프'> 가 차지했어요. 구독자 45.7만명에 평균 조회수 16.72만 뷰가 나오는 채널이에요.

1위는 <ASMR계의 실물 여신, '꿀꿀선아'> 가 차지했어요. 구독자 164만명에 평균 조회수 65.47만 뷰가 나오는 채널이에요.


사실 순위의 기준은 잘 모르겠더라고요. 구독자 수도 아니고, 평균 조회수도 아니고 해서 정확히는 잘 모르겠어요. 7위부터 1위까지의 순위를 보여주고 1위를 차지한 크리에이터의 영상 하나를 소개해주면서 프로그램은 끝이 났어요. 1위를 한 '꿀꿀선아' 님의 하루 일상을 보여주는 브이로그 영상이 나왔는데 좋아서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바쁜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흔하고 의미 없을 수 있지만 조금만 귀를 기울이면 소소하게 기분이 좋아지는 생활 속에서 스쳐가는 소리들. 그 소리들을 스쳐가지 않고 모두 기록해 보려 해요. 선아의 V-Log ASMR' 이라는 영상이었어요. 마음을 편안한게 해주고 귀를 즐겁게 해주는 힐링 영상이더라고요. 괜찮은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지난 방송들도 모두 찾아보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유튜브 시청하다가 새로운 영상이 보고 싶으신 분들은 <너튜브 인싸차트> 를 보고 마음에 드는 채널을 찾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아서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