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삼양 도전 불닭비빔면] 진정한 매운맛의 비빔면을 원한다면??

반응형

[삼양 도전 불닭비빔면] 진정한 매운맛의 비빔면을 원한다면??


삼양에서 진짜 매운 맛의 비빔면을 출시했어요. 불닭볶음면 역시 매운맛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정말 마음에 드는 라면이었어요. 그래서 일단 불닭비빔면 역시 관심이 가더라고요. 거기다 매운맛에 도전할 수 있다는 점이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도전 불닭비빔면' 과 '불닭볶음면' 을 둘 다 먹어본 입장에서는 <도전 불닭비빔면> 이 더 좋았어요.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좋아할 것 같아요.



시원하게 비벼먹는 삼양 <도전 불닭비빔면> 은 소스가 2개 들어있어요. 기존의 비빔면과 거의 동일한 소스가 하나 들어있고 더욱 화끈하고 맵게 먹고 싶은 사람을 위한 소스가 하나 더 들어있어요.





삼양에서 분석한 것은 12000SHU 라고 해요. 매운맛을 나타내는 것인데 찾아보니 팔도에서 나온 '괄도 네넴띤' 과 비교해도 두 배 이상 매운것이었어요. 기존의 팔도 비빔면보다 매콤해서 '팔도 비빔면 매운맛'을 좋아했는데 이건 더욱 더 매워서 마음에 들었어요.



왼쪽의 사진이 불닭 비빔면 액상 소스 에요. 오른쪽 사진은 더욱 맵게 먹기를 원하는 사람을 위한 도전장 소스 에요. 저는 한 번에 다 넣고 그냥 먹었는데 매운게 조금 힘드신 분들은 양을 잘 조절하면서 넣어 드시길 바래요. '와~ 맵다' 라는 말이 바로 나올 정도 였어요.



조리방법은 끓는 물 600mL 정도에 면을 넣고 약 4분간 끓여요. 면을 건져 찬물에 헹군 다음 액상 소스를 넣고 비벼서 먹으면 되요. 여기서 기호에 따라 도전장 소스를 추가로 넣어 비벼 먹으면 되는 거죠. #불닭챌린지 도 진행하고 있었는데 뭔지 들어가보지는 않았어요. ^^;;;



색깔이 정말 진하고 보기만해도 매울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보는 순간부터 먹고 싶은 욕구가 막 샘솟더라고요. 혹시 조명이나 카메라 어플 때문에 색이 진해보이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할까봐 비교 사진 보여드릴게요.





엄마가 매운것을 그렇게까지 좋아하지는 않으셔서 기본 액상 소스만 넣고 도전장 스프는 넣지 않았어요. 그래서 도전장 소스를 넣은 것과 넣지 않은 것의 비교가 가능했어요.



왼쪽과 오른쪽 색깔 차이가 보이시나요? 눈에 확 들어올 정도로 선명하게 차이가 나죠. 왼쪽이 도전장 소스를 넣은 불닭비빔면 이에요. 정말 화끈하고 좋았어요. 여름에 <도전 불닭비빔면> 을 먹으면 너무 더울것 같고 지금 같은 계절에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다 넣지 못해서 남은 도전장 소스는 전에 팔도에서 나온 '비빔면 양념장' 처럼 돼지고기 같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되었어요. 하나 남은 소스를 어떻게 먹을지도 고민이네요. 고기 구워 먹을 때 찍어 먹어보도록 해야겠어요. 삼양에서 출시된 <도전 불닭비빔면> 저는 정말 강력 추천해요. 기존 비빔면의 새콤한 맛은 좀 약해지기는 하지만 매운맛을 원했던 사람이라면 꼭 <도전 불닭비빔면> 을 먹어보기를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