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 48화 문제 모음] 태어난 아이가 저녁마다 우는 이유는?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 48화 문제 모음] 태어난 아이가 저녁마다 우는 이유는?


이번 유퀴즈 촬영 역시 상암동 스튜디오에서 진행이 되었어요. 원래는 사람을 만나고 퀴즈를 푸는 것은 부수적인 느낌이었는데 한동안은 스튜디오 촬영이 계속 될 것 같네요. 시청자들에게 퀴즈 문제를 공모했는데 문제를 출제한 자기들을 만나 토크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어떤 이야기들이 있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한 학기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을 책임지는 딱 한 번의 기회 대학생의 수강 신청. 자칫 잘못해서 실수라도 하면 한 학기 동안에 개고생을 해야 하거나 한 학기를 더 다녀 등록금 낭비 혹은 졸업을 미루게 되는 등 중요한 만큼 치열하고 손발에 땀이 나도록 박진감 넘치는 시간이다. 여기서 한 가지 질문. 수강 신청 전 이 시간쯤 수강 신청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수강 신청의 성공 확률을 높여준다. 이는 수강 신청 몇 초 전일까요?

5 ~ 10초 (5초 이내에 누르게 되면 순간 만 명 정도가 몰려 들어가서 너무 늦게 접속이 될 수 있다. 클릭 시각 + 대기 시간 = 접속 시각이 되기 때문에 5 ~ 10초 전에 클릭을 하게 되면 수강 신청 시간 3초 정도 경과후에 접속이 가능하게 된다.)

이 문제를 출제한 미대생이 스튜디오를 찾아 이야기를 나눴어요. 요즘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집에서 보내고 있다고 해요. 미래의 꿈, 봄날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그리고 다른 자기가 만든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2. 이것은 기원전 2800년 경 고대 메소포타미아 인이 최초로 동물의 기름과 나무의 재를 끓여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18세기 처음으로 대량 생산된 후 각종 전염병을 막아 인류를 구한 가장 위대한 발명품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주로 낮에 방영되는 일일 드라마를 이것 오페라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비누 (Soap)


3. 고객 영업을 할 때, 처음 만난 고객의 마음을 쉽게 여는 방법 중 틀린 것은 무엇일까요?

① 어디서 본 듯한 얼굴인데 김태희 씨 닮았다는 얘기 안 들어봤나요?

② 책상에 아기 사진이 보이면 부모 공감대를 형성한다.

③ 고객이 '다음에 발급할게요' 라고 하면 바로 사무실을 나온다.

④ 여러 번의 재방문을 통해 얼굴을 익힌다.

⑤ 고객에게 항상 큰 목소리로 설명한다.

 5번

이 문제를 출제한 분은 신용카드 발급을 담당하는 분이라 영업과 관련된 문제를 출제했어요. 비 오는 날이 다니기 힘들고, 고객이 차가운 시선으로 볼 때 힘들다고 하네요. 영업과 관련해 힘든 일들을 얘기했어요. 13년 가량 영업 일을 했지만 이제는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하려고 한다고 하네요. 힘든 시기지만 잘 극복해서 잘 풀렸으면 좋겠네요.





4. 조선 세종 때 만들어진 '앙부일구'는 태양의 그림자를 따라 시간과 이것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해시계입니다. 당시 백성들은 이것을 통해 농사 시기를 알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한 해를 24개로 나눠 계절을 구분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절기


5. 큰 자기 유재석 님은 대상만 15개를 받았는데요. 열 번째로 받은 대상은 무엇일까요?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 (2013년)

이 문제를 출제한 자기님은 공대생이라고 해요. 공대와 관련된 문제가 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유재석과 관련된 전문가였어요. 전공보다 예능을 더 잘 안다고 하네요. 매일 아침 시청률을 확인할 정도로 적극적이라고 해요. 예능과 관련된 얘기를 하니 신나서 다양한 얘기를 했어요.


6. 겨울에서 봄까지 남해안의 청정 지역에서 나는 이것은 주로 국으로 끓여 먹는데요. 아무리 끓여도 김이 나지 않아 모르고 먹다가 입안이 데일 수 있어 미운 사위에게 이 국을 준다는 말을 쓰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매생이


7. 단원 김홍도의 그림 '씨름'이라는 작품 아시죠. 이 그림 속의 씨름 기술로 제가 지금 보여드리는 이 기술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들배지기

구례전국 여자 천하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 여자 천하장사 출신의 씨름 선수였어요. 본인의 주특기는 밭다리 걸기라고 해요. 처음에는 유도로 시작했는데 씨름으로 종목 변경을 했다고 해요. 종목 변경후 4년 만에 천하장사를 땄다고 하네요.


8. 이것은 원래 식물의 씨앗에서 가장 먼저 트인 싹의 상태를 뜻하는 말입니다. '이것이 노랗다' 라는 말은 잘될 가능성이나 희망이 보이지 않아서 개선의 여지가 없는 사람을 표현하는 말로도 쓰이는데요. 어떤 일이나 사람이 앞으로 잘될 것 같은 징조를 뜻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싹수


9. 태어난 아이가 저녁마다 우는 이유는?

 엄마랑 아빠가 둘째를 만드는 것을 방해하려고 (하버드 대학 논문으로 발표된 내용)


10. 이것은 양쪽에 달린 방울이 서로 부딪치면서 소리를 내는 스페인 장난감 이름에서 따온 말인데요. 짧은 패스를 빠르게 주고받는 스페인 축구 스타일을 이것이라고 하는데요. 흔히 서로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에게 '환상의 이것이다' 라는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티키타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