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 47화 문제 모음] 코로나19 영향으로 평소와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 47화 문제 모음] 코로나19 영향으로 평소와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


100일간의 방학을 마치고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이 돌아왔어요. 원래 방송은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도 하고 문제도 푸는 방송인데 '코로나19' 영향으로 실내에서 방송을 했어요. 그렇지만 워낙 말을 잘하는 유재석과 보조 토크를 잘 맞추는 조세호라서 둘의 이야기 만으로도 방송 분량을 채우는 것은 어렵지 않아 보였어요. 직접 시민들을 만나지 못하기 때문에 영상을 통해 미리 촬영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고 얘기를 나누었어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해결이 되어 원래의 유퀴즈 방송 컨셉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새롭게 돌아오면서 시청자가 출제하는 문제를 푸는 방법도 생겼어요. 퀴즈를 맞춘 사람뿐만 아니라 퀴즈를 출제한 사람도 100만원씩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시간될 때마다 문제를 올려보도록 해야겠어요. 이번 <유 퀴즈 온 더 블럭> 47화의 문제와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일어난 일들로 다양한 상황들을 영상으로 보여주면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일을 그만둘 수 없는 대중교통 운전자분들과 자영업자들의 이야기를 봤어요. 이번 화에서는 유재석과 조세호 둘이서만 이야기를 하려나 했는데 스튜디오를 찾은 사람이 있었어요. 바로 '코로나맵' 을 만든 대학생이었어요.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만든 프로그램인데 SNS에 가짜뉴스가 넘치는 것을 보고 좀 더 정확하게 알리고자 만들었다고 해요. 기존에 만들었던 프로그램이 있어서 빠르게 개발이 가능했다고 해요. 최근에는 유학생이나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 버전도 만들었다고 하네요. 수익도 없이 좋은 일을 하고 있는 것을 보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 요즘 코로나19로 다들 걱정이 많으신데요. 질병은 원인에 따라 치료나 예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원인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 중 바이러스로 감염되는 질병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감기, 홍역, A형 간염, 결핵 - 정답은 결핵!!! (바이러스는 다른 생물체를 숙주로 삼아 생존하고, 세균은 스스로 세포 분열을 하며 생존한다. 바이러스는 백신이나 항바이러스제로 치료하고, 세균은 감염된 세포를 죽이는 항생제로 치료한다.)





원래는 인터뷰를 하고 문제를 풀고 했어야 하는데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다보니 문제를 풀고나서 다시 영상을 봤어요. 이전에 방문한 가게를 다시 찾아가서 다시 인터뷰를 했어요. 저도 방송을 통해 봤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더라고요. 약간 복습하는 기분도 들고 그랬어요. 방송 이후로 다들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코로나19 영향으로 현재는 조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더라고요. 대부분 자영업자다보니 영향을 많이 받고 있더라고요. 미리 인터뷰 한 영상을 보기도 하고 화상 통화를 통해서 인터뷰를 하기도 했어요. 코로나19와 관련해 대구에서 일을 하고 있는 간호사, 간호장교 의사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이번 유퀴즈 방송은 퀴즈를 푸는 것보다는 코로나와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더 주가 되었어요. 나중에 코로나19가 해결이 되고 난 뒤 영상으로 인터뷰 한 사람들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있었으면 좋을 것 같네요. 여러모로 2020년은 기억에 남는 한 해가 될 것 같네요. <유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역시 한동안은 이번 방송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 아쉽네요. 다양한 문제도 준비해 두었을 것 같은데 이번 방송에서 한 문제 겨우 풀었어요. 얼른 코로나19 사태가 해결이 되어 원래의 유퀴즈 방송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