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먹킷리스트] 당신이 원하는 음식은 어떤것인가요?

반응형

[먹킷리스트] 당신이 원하는 음식은 어떤것인가요?


당신은 '이 음식은 꼭 먹어야해!!!' 라고 생각하는 음식이 있나요? 저는 제철 음식을 나름 챙겨먹는 것 같아요. 특히 겨울이 되면 굴, 대방어, 과메기, 꼬막 등의 음식을 찾아 먹는 편이에요. 한때는 맛있는 음식이나 새로 생긴 가게들을 찾아다니기도 했었는데 최근에는 외식을 하는 것이 조금 뜸해지기는 했네요. 그래도 방송을 보거나 SNS 를 보면서 먹어보고 싶은 음식들은 다 체크를 하고 있어요.



<먹킷리스트> 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죽기전에 하고 싶은 일을 적어 둔 목록을 말하는 '버킷리스트' 는 다들 알고 계시죠? 이 버킷리스트와 먹거리를 합친 신조어가 <먹킷리스트> 에요.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 리스트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런 먹킷리스트 중에서 최근에 특히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휴게소 먹킷리스트' 라고 해요. '전지적 참견 시점' 이라는 방송에서 이영자가 소개한 휴게소 음식들이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면서 소문이 나기 시작했죠. 한국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2019년에 조사한 '휴게소 먹킷리스트' 에는 어떤 것들이 선택되었는지 한 번 확인해 볼까요?



1위는 바로 서울 만남의 광장에 위치한 '말죽거리소고기국밥' 이라고 해요. 전참시에서 이영자가 소개하고 매니저가 먹는 것이 방송에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서 먹었다고 하더라고요. 2위는 횡성휴게소의 한우떡더덕스테이크, 3위는 안성휴게소의 소떡소떡, 4위는 보성녹차휴게소의 벌교꼬막비빔밥, 5위는 금강휴게소의 도리뱅뱅정식 이라고 해요. 휴게소를 이용할 일이 별로 없다보니 하나도 먹어보지 못했네요. 그나마 소떡소떡은 다른 곳에서도 판매가 되어 맛을 보기는 했네요. 전참시에서 소개된 메뉴가 5위까지 전부 차지했다고 해요. 이영자의 위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네요. 날씨가 풀리고 봄이 오면 야외로 나가는 분들이 많아지실 텐데 휴게소를 들르게 된다면 '휴게소 먹킷리스트' 에 소개된 음식들을 꼭 한 번 드셔보세요.


당신의 <먹킷리스트> 에는 어떤 음식들이 적혀 있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