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의 문제아들 64화 문제 모음] 최근 새롭게 도로명 주소가 부여된 이곳은 어디?
이번주 옥탑방을 찾은 게스트는 애처가 브라더스라는 태진아, 이무송이 출연을 했어요. 아내 이름을 노래 제목으로 만든 태진아는 자신은 애처가가 맞지만 이무송은 아니라고 얘기했어요. 이 얘기를 듣고 19년 만에 '부르르' 라는 신곡을 발표한 이무송은 앞으로 애처가가 되겠다고 하네요. 하지만 대화의 내용을 들어보면 노사연과 늘 싸우고 티격태격해서 애처가가 되는 것이 쉬워보이지는 않더라고요. 이번 옥탑방의 문제아들 64화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영국 극장에서 쉽게 들을 수 있었던 이 말을 이제부터는 들을 수 없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미 영국과 네덜란드의 열차와 역사에서는 이 말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이 말은 무엇일까요?
▶ 레이디스 & 젠틀맨 (영국 배우노동조합은 극장 내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대한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발표하면서 남성도 여성도 아닌 사람에게 소외감을 줄 수 있는 '레이디스 앤 젠틀맨' 이란 용어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는데요. 이 용어 대신 '국립 극장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문구가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최근 이곳에도 도로명 주소가 부여되면서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찾아갈 수 있게 됐다고 하는데요. 새롭게 도로명 주소가 부여된 이곳은 어디일까요?
▶ 노점상 = 거리가게 (도로명 주소는 원래 일반 건물에만 부여되는 것이었는데요. 최근 도로점용허가를 받은 노점상에 한해 도로명 주소가 부여됐다고 합니다. 이에 구두가게, 떡볶이, 붕어빵, 어묵을 파는 포장마차 등을 주소를 통해 쉽게 찾아갈 수 있게 되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노점 상인들 역시 가게에서 우편, 택배를 받을 수 있으며 소방, 경찰 긴급출동 서비스도 손쉽게 받을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3. 성인 중에서도 알약을 잘 삼키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특히 크기가 큰 '캡슐 약'의 경우 더욱 삼키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에 따르면 이것을 이용하면 캡슐 약을 쉽게 삼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 빨대 (약을 혀 위에 올려놓은 뒤 빨대를 이용해서 물을 빠른 속도로 빨면 약의 크기에 신경 쓰지 않고 물과 함께 약을 자연스럽게 삼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일반적으로 알약을 먹을 때는 물을 머금고 고개를 뒤로 젖히지만 캡슐 약의 경우, 물에 뜨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을 머금고 고개를 숙여 캡술이 목젖 근처까지 가게 해서 삼키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태진아 씨의 노래는 라송(LA SONG), 진진자라에 이어 봉이 김선달까지 '수능 금지곡'으로 불리는데요. 수능 금지곡은 노래가 계속해서 귓가에 맴돌아 마치 귓속에 벌레가 있는 것 같다고 해 '귀 벌레 현상' 이라고도 합니다. 영국 레딩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이 귀 벌레 현상을 멈추기 위해서는 이것을 하면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무엇일까요?
▶ 껌 씹기 (실험 결과 중독성 강한 음악을 들려준 후 껌을 씹었을 때 머릿속에 노래가 맴도는 현상이 3분의 1까지 줄어들었다고 하는데요. 껌을 씹는 행동이 원치 않거나 거슬리는 생각, 소리를 상상하는 것을 방해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5. 지난해 헝가리는 혼인 건수가 기록적으로 증가하며 3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헝가리에서 결혼 붐이 분 이유는 정부의 이 정책 때문이라고 합니다. 헝가리 정부의 획기적인 결혼 장려 정책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 결혼하면 4천만 원을 빌려주는 제도 (헝가리 정부는 신혼부부에게 우리 돈으로 약 4천만 원을 빌려주는 제도를 도입했는데요. 이는 헝가리 직장인의 2년 치 연봉에 해당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이 결혼 장려 제도는 여기서 끝이 아니고 만약 결혼 5년 이내에 아이를 낳을 경우 대출 이자를 면제해주고 아이를 셋 이상 갖게 되면 대출금을 전액 탕감해주며 아이를 네 명 낳을 경우, 평생 소득세를 면제해준다고 합니다.)
6. 우리나라 최초의 파마 전문가 오엽주 씨는 1930년대 파마를 유행시킨 뷰티 아이콘이었는데요. 최신 양장에 하이힐을 신고 선글라스까지 낀 그녀의 모습은 늘 장안의 화제였다고 합니다. 당대 최고의 트렌드 리더였던 그녀는 한국인 최초로 이것을 한 여성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 쌍꺼풀 수술 (오엽주 씨는 1930년대 초반 일본 도쿄의 한 안과에서 쌍커풀 수술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아무도 눈치채지 못할 만큼 정교했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일본에서도 여배우 몇 명만 할 정도로 성형 수술이 드물었기 때문에 쌍커풀 수술에 성공하고 돌아온 그녀를 국내 유명 안과에서 초빙해 수술법을 물어볼 정도로 파장이 컸다고 하는데요. 또한 그녀는 자신을 '조선 부인들을 건강하고도 어여쁘게 만드는 예술가' 라고 자부하며 스스로도 더욱 아름다워지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합니다.)
7. 투자의 신 워런 버핏과 경영의 신 잭 웰치 회장에게는 공통적인 습관이 한 가지 있다고 하는데요. 전설적인 두 리더의 경영 능력 비결로도 꼽히는 이 습관은 무엇일까요? (힌트 : 무념무상)
▶ 매일 30분씩 멍 때리기 (워런 버핏은 천장을 멍하게 보며 하루를 시작하고 잭 웰치 회장은 매일 30분씩 창밖을 멍하니 바라본다고 하는데요. 워런 버핏은 자신의 성공 비결을 '1년에 50주 생각하고 2주 일을 한 결과' 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멍 때리기는 과부하에 걸린 뇌를 컴퓨터를 껐다 켜는 것과 같이 초기 상태로 돌려놓기 때문에 우리 뇌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8. 트로트계의 영원한 전설 나훈아 씨는 카리스마 넘치는 행동과 직설적인 말을 서슴없이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는 한 인터뷰를 통해 슈퍼스타가 되기 위해서는 이래야 한다고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나훈아 씨가 밝힌 슈퍼스타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 일반 대중 가운데 30%는 싫어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나훈아 씨는 너나 나나 다 좋아하는 사람은 슈퍼스타가 아니라 그냥 스타라고 했는데요. 싫어하는 사람이 어느 정도 있어야 좋아하는 사람들이 미칠 정도로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스캔들도 있고, 삐딱하게 굴기도 하고 뭐 하나를 할 때는 정신없이 난리를 쳐야 '도대체 저게 뭐야, 한 번 가보자' 하는 마음이 생긴다고 말했는데요. 가수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싼 돈 주고 공연을 보러 오는 관객들에게 최고의 무대를 보여줘 사람들이 밖에 나가서 자랑을 할 수 있도록 자랑거리를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9. 잊어서는 안 될 가슴 아픈 역사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는 일본 정부의 책임 회피로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는데요. 스무 명밖에 남지 않은 위안부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이것이 제작된다고 합니다. 역사와 진실을 증명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 AI 할머니 = AI 증언기 (AI 할머니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이 모두 돌아가셔도 일본에 영원히 항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인데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의 증언 1000개를 녹화해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한 후 대화형 AI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제작된다고 합니다. 이 가상의 이용수 할머니는 어떤 질문에도 이용수 할머니의 생각을 토대로 답변을 할 수 있어 시간이 지난 후에도 피해자 할머니들의 생생한 증언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지난 문제 모음
[옥탑방의 문제아들 63화 문제 모음] 지구 온난화로 인해 새끼 펭귄들이 저체온증으로 죽는 이유는?
[옥탑방의 문제아들 62화 문제 모음] 국어학자들이 뽑은 최고의 신조어는?
[옥탑방의 문제아들 61화 문제 모음] 영화 터미네이터에도 등장한 스마트폰 GPS 신호를 차단하는 방법은?
'보고듣고 > TV보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제적 남자 브레인 유랑단 13화 문제 모음]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문제 풀기 도전!!! (0) | 2020.02.15 |
---|---|
[파리에 있지(Paris et ITZY)] 있지 멤버들의 파리 여행 100시간의 이야기 (0) | 2020.02.14 |
[문제적 남자 브레인 유랑단 12화 문제 모음] 연세대 국제캠퍼스 히든 브레인들과 문제풀기 (0) | 2020.02.08 |
[여자친구 교차로] 신곡으로 아이돌룸을 찾은 갓자친구 여친이들~ (0) | 2020.02.06 |
[옥탑방의 문제아들 63화 문제 모음] 지구 온난화로 인해 새끼 펭귄들이 저체온증으로 죽는 이유는? (0) | 2020.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