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웹소설

[소설 무신탄생] 1레벨부터 시작해 무신이 되는 무협판타지 소개

반응형

 [소설 무신탄생] 1레벨부터 시작해 무신이 되는 무협판타지 소개


<무신탄생>은 최근 재밌게 읽은 신무협 소설이라 포스팅 해봐요. 대한민국에서 재벌 3세이자 특급 서포터였지만 차원 이동 후 레벨과 스텟이 모두 초기화 되어버려요. 1레벨부터 시작해 의원으로 이름을 알리며 강호에 적응해 무신이 되는 이야기를 담은 소설이 바로 <무신탄생>이에요.



<무신탄생>은 판타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레벨업 시스템과 무술을 펼치는 강호라는 배경을 잘 접목한 소설인 것 같아요. 다양한 스킬을 통해 무공을 익히고 강호에 적응해 나가는 주인공의 이야기에요. 대한민국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한 것도 있고, 주변의 영향을 받아 억지로 하는 일들도 물론 존재해요.




강호에만 살던 주인공이 아니기 때문에 정통 무협소설과는 달리 코믹한 부분도 꽤 많았어요. 서포터로 활약하던 능력을 잘 이용해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동료에게도 인정을 받아요. 무공을 익히는 부분이나 능력이 올라가는 부분, 갑작스레 등장하는 능력치 높은 적들이 나타나는 부분에서는 전개가 조금 아쉽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전체적으로 가볍게 읽기 괜찮은 신무협소설이었어요. <무신탄생>의 저자 장형욱 작가님은 2016년 판타지 소설 '권왕의 레이드'라는 작품으로 데뷔를 했어요. '권왕의 레이드', '경험치 포식자', '무신탄생' 등의 작품을 현재까지 썼어요. 엄청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은 없지만 나름 리디북스 별점 4.0에 근접한 평점을 받고 있어요. 킬링 타임용으로 가볍게 읽기 좋은 <무신소설> 소개해 드렸어요. 심심할 때 한 번 읽어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