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부산 소식

[버스 공공와이파이] 부산 시내버스 무료 와이파이 이용 안내

반응형

 [버스 공공와이파이] 부산 시내버스 무료 와이파이 이용 안내


부산 시에서 부산 전체 시내버스 2517대에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해요. 지난달 26일부터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 제공과 가계 통신비 절감을 위한 소확행 사업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저는 집에서는 와이파이를 사용하지만 밖에서는 LTE 무제한 요금제이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신경쓰지 않아요. 15기가를 LTE로 사용하고 다 사용하면 무제한으로 3G를 사용할 수 있는 요즘제에요. 밖에 오래 머물러도 15기가면 충분해서 와이파이를 크게 신경쓰지 않았어요. 그런데 요즘은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다보니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요금제를 변경할까 생각하던 중에 좋은 정보를 얻게 되었네요.




버스를 타시면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붙어 있어요. 시내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와이파이는 두 종류가 있어요. PublicWifi@BUS_Free_OOO & PublicWifi@BUS_Secure_OOO 이렇게 두가지에요. OOO은 노선번호라고 하네요.



하나는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없는 완전 프리 와이파이고 하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와이파이에요. 부산시에서는 안전한 버스 공공 와이파이 사용을 위해 프리가 아닌 시큐어 버전을 사용하기를 권하고 있네요. 보안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고는 하지만 누구나 접속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이기 때문에 민감한 개인정보 입력이나 금융거래는 피할것을 권한다고 해요. 영상을 보거나 하는데도 끊기지 않고 잘 되더라고요. 앞으로 데이터가 부족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더더욱 많은 곳으로 확대해서 '프리 와이파이 부산'을 만들겠다고 얘기했다고 하네요. 진짜 데이터 제공량이 그렇게 많지 않은 요금제로 변경해도 상관없을 것 같기도 하네요. 시내버스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늘어날 것 같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