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39화 문제 모음] 간단하게 뱃살을 빼는 방법은? / 싱글족이 가장 원하는 카드 혜택은? / 발레의 스펠링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39화 문제 모음] 간단하게 뱃살을 빼는 방법은? / 싱글족이 가장 원하는 카드 혜택은? / 발레의 스펠링은?


이번주 게스트 키워드는 '텍사스 유학파'였어요. 텍사스에서 선수로 뛰었던 박찬호 선수를 예상했는데 <청하>가 나왔어요. 신곡 'Snapping' 으로 음악방송 6관왕을 했다고 하네요. 7년간 텍사스에 있었다고 하네요. 각자 영어로 어울리는 이름을 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도 했어요. 지난번 마마무 출연당시 7문제를 맞추며 민경훈이 맹활약을 펼쳤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와 같은 촬영장소이고 여자 게스트가 나왔기 때문에 많은 문제를 맞추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를 하면서 시청을 했어요.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출제된 문제는 다음과 같아요.



1. 북한 최고 지도자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최첨단 스마트 기기를 쓰며 인터넷 검색을 자주 한다고 하는데요. 2017년, FBI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인터넷 검색 기록을 조사한 결과, 그는 이 단어를 가장 많이 검색했다고 합니다. 그가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는 무엇일까요?

김정은 본인 이름 (북한 내부에서는 김정은의 최측근 비서는 인터넷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인터넷 사랑은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FBI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자신과 관련된 뉴스와 국제 정치 동향과 관련된 기사를 자주 살펴봤다고 합니다.)


2. 우리가 흔히 쓰는 병뚜껑에는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한 가지 특징이 있다고 하는데요. 병의 크기, 내용물의 종류와 상관없이 동일한 이 특징은 무엇일까요?

 21개의 톱니가 있다 (톱니 수 21개는 병뚜껑 기능을 완벽하게 발휘하기 위한 황금비율이라고 하는데요. 수백번의 실험결과 톱니수가 21개보다 적으면 병 내부에 있는 탄산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뚜껑이 스스로 열려 내용물 밀봉이 힘들고, 21개보다 많으면 톱니가 병을 꽉 물어 뚜껑을 열기 어려워 병이 깨질 위험이 있다고 함. 이런 이유로 병뚜껑 뿐만 아니라 페트병 뚜껑인 '트위스트 캡' 안쪽 톱니 개수 역시 스물한 개라고 함.)


3. 비키니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비싼 운동기구 없이 아주 간단하게 뱃살을 뺄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과 이쑤시개를 사용해 3분 동안 같은 동작을 반복하기만 하면 뱃살이 쏙 빠진다고 하는데요. 이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요?

 비닐장갑 (비닐장갑 다이어트는 비닐장갑 가운데 손가락에 이쑤시개를 이용해 구멍을 뚫고 3분 동안 반복해서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인데요. 이때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끝까지 내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숨을 깊게 내쉬면 자연스럽게 복식호흡이 되면서 코어근육이 수축해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함.)


4. 지금은 '대박이 아빠' 로 더 잘 알려진 축구선수 이동국은 1990년대 소녀 팬들을 몰고 다닐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는데요. 1998년, 이동국 선수는 팬들을 위해 아주 특별한 팬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상상할 수도 없는 이동국 선수의 이색 팬 서비스는 무엇이었을까요?

 이동국 집에 놀러 갈 수 있었다 (1998년 포항 스틸러스에 입단한 이동국 선수는 '라이언 킹'이라 불리며 오빠부대를 몰고 다녔는데요. 한 달에 팬레터를 약 2만여 통씩 받았으며 전화도 폭주해 집에 아예 팬 전용 전화가 별도로 마련돼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당시 이동국 선수의 집은 포항시에서 시청보다 유명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소녀팬들은 원하면 언제든지 이동국 선수의 집에 놀러 갈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동국 선수는 정작 숙소 생활로 집에 자주 없었고, 보통은 어머니께서 음료나 라면을 대접해주며 이동국 선수의 방과 그의 물건들을 구경시켜줬다고 합니다.)




5. 요즘 혼밥, 혼술 등 혼자만의 일상을 즐기는 싱글족들이 많은데요. 한 신용카드 포털 사이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싱글족에게 가장 필요한 카드 혜택' 1위는 이것이라고 합니다. 싱글족들이 가장 선호하는 카드 혜택은 무엇일까요? (힌트 : 24시간)

 편의점 할인


6. 현대인들의 스트레스와 불안이 커지면서 최근 '미소포니아'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미소포니아'는 이것에 유독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심할 경우 패닉, 우울, 자살 충동까지 느낀다고 합니다. 예민한 사람들에게 특히 많이 나타나는 '미소포니아'는 무엇일까요?

 청각과민증 ('쩝쩝', '바스락' 등 특정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 '미소포니아'를 유발하는 소리로는 껌 터뜨리는 소리, 시계 분침 소리, 숨소리, 손가락이나 발가락 두두리는 소리, 휘파람 소리, 쩝쩝거리는 소리, 펜 소리 등. '미소포니아'를 겪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의도적으로 싫은 소리를 낸다고 의심하며 기분이 진정되고 소리가 사라진 후에도 여전히 그 생각을 고수하며 소리에 대한 증오, 혐오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7. <한 놈만 먹는다 퀴즈!!> 영국 문화 협회에서 세계 102개의 비영어권 나라 사람들을 대상으로 가장 아름다운 영어단어를 조사한 결과 3위는 미소를 뜻하는 Smile, 2위는 열정을 뜻하는 Passion 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꼽힌 영어 단어는 무엇일까요?

 엄마를 뜻하는 Mother (이외에도 사랑, 영원, 환상적, 운명, 자유, 평온을 뜻하는 영어 단어들이 10위권을 차지했으며 안타깝게도 아버지를 뜻하는 Father는 70위 안에 들어가지 않아 어머니와 대조를 이루었다고 합니다.)


8. 청하씨는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인데요. 조선 시대에도 세자빈 오디션이 있었다고 합니다. 조선의 왕실에서 세자빈을 간택하거나 명문가에서 며느릿감을 고를 때 여인들의 외모, 예절, 인품과 함께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것을 통해 건강과 재물운은 물론 출산 여부까지 가능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배꼽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배꼽의 깊이와 넓이, 모양새나 위치를 통해 운명을 가늠하는 일명 배꼽상을 신뢰했다고 하는데요. 배꼽이 오목하게 들어가 있으면 아이를 잘 낳고 얕게 돼있으면 잘 못 낳는다고 여겼다고 합니다. 이러한 풍습으로 인해 배꼽이 작고 얕은 처녀들은 배꼽에 화상을 입히는 불 뜸질을 하며 배꼽 성형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9. <6자 영어 단어 문제!!> 무용 '발레'의 스펠링을 적어주세요.

 BALLET


청하가 가져온 간식은 복숭아 계의 아이돌로 떠오른 핵인싸과일 신비 복숭아 였어요. 겉은 천도복숭아처럼 붉고 매끈하며 속은 백도처럼 뽀얗고 말랑한 하이브리드 복숭아라고 하네요. 먹어본 적이 없어서 저도 한 번 맛보고 싶어졌어요. 다음주 게스트는 김완선과 터보의 김정남이 나오네요. 미운우리새끼에서 나왔던 러브라인을 여기서도 이어가려고 하는 것 같네요. 이번주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로 나온 뱃살빼는 방법을 한 번 도전해 봐야겠어요. 좋은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이번 문제도 괜찮게 느껴졌어요.


▷ 옥탑방의 문제아들 지난 문제 모음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