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여름에 먹기 좋은 파김치 만드는 법

반응형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여름에 먹기 좋은 파김치 만드는 법


요즘 삼겹살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맛있는 김치로 급부상한 것이 파김치라고 해요. 저는 예전부터 파김치를 좋아했는데 겨울에 담은 김장김치가 있어서 잘 먹지를 못했어요. 최근 몇년 전부터 김치를 담지 않고 사서 먹기 시작하면서 간간히 파김치도 먹기 시작했어요. 여름에 먹기 좋은 파김치를 담는 방법을 오늘 한 번 알아보려고 해요.




먼저 파김치를 담기 위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파김치를 만드는 재료는 쪽파 1kg, 멸치액젓 100g, 고춧가루 100g, 건고추 50g, 다시마 밑국물 35g, 찹쌀풀 1/2컵, 다진 마늘 10g, 멸치생젓 35g, 멸치가루 약간 이렇게 필요해요. 파김치는 담그기가 쉽다고 하던데 생각보다 재료가 많이 필요하네요. ^^;;;



이제부터 파김치 담그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쪽파 뿌리 부분을 자르고 겉잎을 벗겨요. 이때 뿌리 부분을 많이 자르면 아까우니 끝부분만 손질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줄기 끝 부분도 손질을 해 줘요. 손질한 쪽파를 큰 통에 담고 멸치 액젓을 넣어 쪽파 머리 부분부터 절여줘요. 쪽파가 절여지는 동안 양념을 만들어요. 김치에 홍고추를 넣으면 빨리 쉬고 풋내가 나니 건고추를 사용하세요. 믹서에 건고추와 다시마 밑국물을 넣어 갈아줘요. 찹쌀풀 1/2컵, 멸치 생젓 35g, 다진 마늘 10g, 멸치가루 약간을 넣어주고 쪽파를 절이던 통에 있던 멸치액젓을 양념장에 부어내서 함께 섞어줘요. 그리고 절인 쪽파에 양념을 버무려줘요. 이때 양념을 하나씩 넣지 말고 한 번에 섞은 뒤 버무려야 쪽파에 맛이 골고루 스며든다고 해요. 잘 섞은 뒤 김치통에 담으면 파김치가 완성되었어요.


파김치는 4도에서 8도 사이에서 20일 정도 냉장 숙성해야 유산균이 풍부해진다고 해요. 김치국물 1g에 유산균 8억마리정도라고 하니 꼭 기간 맞춰뒀다가 먹도록 해야겠어요. 그런데 냉장 숙성하기 전 양념이 쏙쏙 스며들도록 15도에서 36시간 정도 실온숙성해야 한다고 하니 바로 넣지 마시고 하루 반 정도 상온에 보관했다가 넣으세요. 익을수록 더 맛있어지는 파김치 하나면 올여름 장마와 폭염도 거뜬히 넘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창 닫기 전에 구독하기 또는 로그인 필요없는 ♡ 한 번 눌러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