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부산 소식

[연산도서관 5월 휴관일] 근로자의 날 오픈한 도서관 쉬는날은 언제인가?

반응형

[연산도서관 5월 휴관일] 근로자의 날 오픈한 도서관 쉬는날은 언제인가?


근로자의 날 잘들 보내셨나요? 법정 공휴일이 아니다보니 모든 분들이 쉬지는 않았을 거에요. 학교, 국공립 유치원, 관공서, 우체국 등은 휴일이 아니었고 은행은 휴일이었죠. 근로자의 날이었기 때문에 도서관이 휴관일이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그렇지는 않았어요. 원래 책 대여 반납일이 내일인데 대여한 책을 모두 읽어서 오늘 도서관을 방문하려 했어요. 단지 근로자의 날이라 어쩌면 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더라고요.




도서관마다 휴관일이 조금씩 다른데 연산도서관은 매월 셋째, 넷째 월요일이 정기 휴관일이에요. 그리고 일요일을 제외한 법정공휴일이 휴관일인데 토, 일요일이 법정공휴일과 겹칠 경우 휴관일로 해요. 그 외에는 연산도서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날이 휴관일이래요. 여튼 근로자의 날은 휴관일이 아니었던 것이죠.



그래서 도서관을 방문해 대여한 책 반납하고 새로운 책을 빌려왔어요. 오늘 날씨가 좋아서 도서관까지 걸어갔다 돌아오기 좋았어요. 생각보다 더운게 곧 여름이 올 것 같더라고요. 계절 변화를 느끼기 쉽지 않은 환경으로 바뀌어가는 것 같네요.



지난번 도서관 갔을때 공사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도서관 맞은편 건물에 <도서관앞에서>라는 커피숍이 하나 생겼어요. 이번엔 그냥 나오면서 보기만 했는데 다음에는 한 번 들러서 커피 한 잔 마셔보도록 해야겠어요. 도서관 앞에 지었으니 뭔가 특색이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연산도서관 이번 5월 휴관일은 5월 5일, 9일, 12일, 20일 27일이에요. 이번 5월은 도서관 휴관일이 꽤 많네요.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정기 휴관일 등해서 많이 쉬네요. 아이들 책 읽기 좋은 공간도 만들어져 있으니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저는 반납일과 대여일이 휴관일과는 딱히 겹칠 것 같지 않네요. 연산도서관 휴관일 잘 기억해 두시고 시간 맞을 때 책 빌리거나 읽으러 연산도서관 가보세요~ ^^

처음 확인했을 때 9일이라고 되어있었는데 6일로 바뀌어 있었어요. 남은 도서관 휴관일은 12, 20, 27일이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