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부산 소식

[롯데백화점 광복점 전망대] 무료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 소개

반응형

[롯데백화점 광복점 전망대] 무료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 소개


해외여행을 가면 전망대를 방문해 야경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물론 저도 그 중의 한 명이고요. 하지만 전망대에서 야경을 관람하는데 비용이 든다면 조금 망설이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유명한 관광지의 유명한 전망대라면 비용을 지불하고도 가 볼만 하지만 야경만 잠깐 보려는 분들은 그 비용도 아깝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부산의 야경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곳을 한 군데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도쿄를 예로 들면 도쿄도청 전망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요. 그래서 야경을 보러 신주쿠로 향하시는 분들이 많죠. 비용을 지불하면 도쿄타워 전망대나 스카이 트리 전망대에서도 야경을 즐기실 수 있어요. 어느게 좋다 나쁘다를 논할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보이는 경치가 같지 않기 때문이죠.



오늘 제가 소개할 무료 야경 관람 스팟은 롯데백화점 광복점 꼭대기 층에 있는 야외 전망대에요. 12층인지 13층인지 헷갈리기는 하는데 여튼 꼭대기까지 올라가시면 되요. 엘리베이터에도 안내가 되어 있으니 확인하고 올라가시면 될 것 같아요. 이 곳 전망대는 남포동, 자갈치, 중앙동, 영도 방면의 야경을 보실 수 있어요. 위 사진에 있는 부산 타워도 잘 보이고요.



옥상 전망대에 있는 부산타워 모형과 실제 부산타워를 함께 볼 수 있어요. 예전 방문때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함께 볼 수 있으니 더 좋은 것 같았어요. 부산타워와 모형 모두 시간에 따라 색이 변하기 때문에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거에요. 모형에 새겨진 것은 별자리 같은데 별자리를 잘 몰라서 그냥 보기만 했어요.



영도와 감만동을 있는 일명 북항대교라 불리는 부산항대교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조명이 들어와 예쁜 모습을 하고 있어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눈으로 보는게 더 예뻐요. 처음 완공 되었을 때 다리를 걸어서 건널 수 있게 해줘서 가족들과 걸었던 기억이 나네요. 오다이바 야경과 조금 비슷한 느낌도 들었어요.




부산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포인트는 황령산 봉수대, 롯데백화점 전망대 등이 있어요. 부산 국제 금융센터 전망대가 한동안 운영을 했었는데 2018년 3월 31일부로 종료가 된 상태에요. 현재로는 재개방 일정은 정해진 바가 없다고 해요. 재개방을 하게 되면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준다고 했는데 1년이 지난 지금까지 재개방 하지 않는 것을 보면 안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방문해 보지 못해서 재개방 소식이 들린다면 꼭 방문해 볼 계획이에요. 현재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중에서 비용도 들이지 않고 교통도 편한 곳을 생각하면 롯데백화점 광복점 야외 전망대가 제일 좋지 않을까 싶네요. 중앙동, 남포동 쪽에 집중되기는 하지만 꽤 볼만하다고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주변이 번화가이고 숙소도 많은 곳이니 백화점 영업시간 종료전에 들러서 야경 관람하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해 드려요. 아! 그리고 영도다리 올라가는 모습도 이곳에서 즐기실 수 있으니 다리 근처 아래쪽에 사람이 많다면 이곳을 방문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부산에 여행오시는 분들이 좋은 곳들 많이 보시길 바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