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스페인하숙] 시청률 높은 TVN 예능 소개 - 최근 가장 재밌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

반응형

[스페인하숙] 시청률 높은 TVN 예능 소개 - 최근 가장 재밌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


최근 시청하고 있는 예능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스페인 하숙>이라는 프로그램이에요. 산티아고 순례길에 위치한 한 마을에서 알베르게 라는 숙박시설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에요. 현재 5회까지 방영이 되었고 케이블 프로그램 중에서 압도적인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처음에 지나가다 잠깐 봤는데 재밌어서 처음부터 쭉 정주행을 했어요.



잠깐 지나가다 봤을 때 차승원과 유해진이 보여서 삼시세끼 어촌편인가 했는데 외국이더라고요. 그래서 살펴보니 역시 나영석 피디의 프로그램이었네요. 나영석, 장은정 PD가 연출하고 차승원, 유해진, 배정남 출연의 예능이에요.




금요일 오후 9시 10분에 TVN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이에요. 촬영장소는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중간에 있는 서부도시 '비야프랑카 델 비에르소' 라는 마을에 있는 '산 니콜라스 엘 레알 알베르게' 라는 곳이에요. 이곳에서 머물렀던 순례객의 후기에 따르면 넓지만 위치도 안좋고 시설도 낡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알베르게 라고 해요. 이번 방송을 계기로 부흥에 성공하지 않을까 싶네요.



여행으로, 특별한 도전을 위해, 버킷리스트 실행으로, 인생의 다른 길을 모색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산티아고 순례길을 찾는다고 해요. 최근에는 한국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고 해요. 한식이 그리워 질 타이밍에 스페인 하숙을 찾는 순례자들에게 한식을 먹게 해주는게 프로그램의 목적이라고 볼 수 있어요.



순례자들이 머무를 방, 차줌마의 다양한 요리가 만들어질 주방의 모습이에요. 깔끔하게 리모델링 한 모습이에요.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들은 유해진이 직접 만들어가면서 운영을 해요. 'IKEYO' 라고 이름 붙인 다양한 가구들이 탄생하게 되요.



다양한 한식으로 순례자들의 호평을 받아요. 시설도 좋다는 평이 많아요. 스페인 현지 방송에도 나가면서 더욱 유명해졌어요. 방송의 인기에 힘입어 이곳에서 사용된 그릇, 냄비, 도마, 밥솥 등의 제품들도 모두 인기를 얻고 있어요. 쿠팡에서 스페인하숙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용품들이 나올 정도로 인기더라고요.



삼시세끼 어촌편을 통해 이미 차승원과 유해진 콤비의 재미는 다들 알고 계시죠? 여기에 이번에 새롭게 합류한 멤버 배정남도 잘 어우러지면서 재미를 더해주고 있어요. 삼시세끼부터 윤식당에 이어 스페인 하숙까지 정말 계속해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네요. 효리네민박과 윤식당을 합쳐놓은 것이 스페인 하숙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




스페인 하숙은 1회부터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어요. 조사기관에 따라 시청률이 조금 다르게 나타나기는 하지만 AGB 닐슨에 따르면 1회 7.5%로 시작해서 2회 8.3%, 3회 9.2%, 4회 9.2% 까지 점차 상승하는 시청률을 보여주고 있어요.



케이블 채널의 시청률 정보에요. 1위와 2위의 차이만 봐도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스페인 하숙 재방송 마저도 9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에요. 스페인 하숙이 몇부작으로 이루어졌는지는 확실히 나오는 것이 없네요. 예상해보는 것은 7~8부작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미 촬영도 다 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편집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 있겠죠? 5회까지 보는 동안은 재미있었어요. 아직 스페인 하숙을 보지 않으셨다면 다시보기로 정주행 추천드려요. 진짜 재밌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