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부산 소식

[카프카의 밤] 부산 연산동 책방, 독립서점, 동네서점

반응형

지난번에 연산도서관이 리모델링 이후 재오픈 했을때 방문해서 책을 대여해 온 날, 도서관 입구에서 받았던 전단지가 있었어요. 꺼내놓고 깜빡하고 있다가 방정리를 하던 중에 발견하게 되었어요. 바로 연산도서관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동네서점 책방 <카프카의 밤>에서 나눠준 종이였어요.





연산도서관에 책을 빌리러 다니면서 보기는 몇 번 했었는데 뭐하는 곳인지 몰라 그냥 지나만 다녔던 곳이었어요. 이제 알고보니 책방이었네요. 책방 <카프카의 밤>은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이고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해요. 영업시간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책방 블로그에 공지한다고 해요.



<카프카의 밤>에서는 북토크도 진행하고, 일상 드로잉 수업도 진행하더라고요. 그렇게 크지 않은 독립서점이지만 책방 콘서트를 비롯해 독서모임 등 다양한 행사를 많이 진행하는 곳이었어요. 동네 주민으로서 다음에 있을 행사를 미리 알게 된다면 참여해보고 싶네요. 경제상황이 조금 안정화 되면 책 구매를 위해서도 자주 방문해 볼 계획이에요. 전에 읽었던 현대판타지 소설 <책 보고 가라>라는 작품도 생각이 나더라고요.





사실 책방보다 만화방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어릴 때부터 많이 했던 것 같아요. 한때 유행했던 책대여점이 있었을 때는 그것도 참 좋아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자취를 감춰 버렸어요. 그때 대여점에서 무협지와 만화책을 참 많이 빌려 읽었던 기억이 있어요. 만화책은 그전부터 좋아했지만 그때 무협지에 빠져서 밤에 잠 안자고 읽고 그랬었죠. 무협지의 매력에 빠져 지냈던 시기였어요.



책방 <카프카의 밤>에서는 연산도서관 리모델링 기념으로 도서관 회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요. 제가 받은 전단지에 적혀 있었던 서비스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1.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운동장비 대여 서비스!

장시간 책을 읽으려면 체력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줄넘기, 배드민턴, 캐치볼 등 혼자 또는 여럿이 즐길 수 있는 운동장비를 빌려드립니다.


2. 오늘도 5권 꽉 채워 빌린 당신! 쇼핑백 제공 서비스!

재밌어 보이는 책들이 얼마나 많은지 가방도 없는데 5권을 빌리고 말았다면 회원님의 편안한 귀가를 위해 쇼핑백을 제공합니다. 집에서 놀고 있는 쇼핑백 기부도 언제든 대환영입니다.


3. 비오는 날, 우산 대여 서비스!

책에 몰입해 밖에 비바람이 치는 줄도 몰랐다는 회원님께 우산을 빌려 드립니다. 맑은 날에 돌려주실 것을 믿습니다.


4. 독서 모임이 필요하다면, 상담 서비스!

특정 주제의 책으로 이야기 나눌 사람을 만나고 싶다면 상담해 드립니다. 기존 모임을 추천하거나 새로운 독서모임을 만드는 데에 힘 보태겠습니다. 독서모임 외에도 책을 중심으로 한 재미있는 기획, 새로운 프로젝트를 제안해 주세요. 물론 책방지기가 흥미로운 것만 할 예정입니다만.


서비스는 굉장히 소규모로 운영됩니다. 책방의 상황과 책방지기의 컨디션에 따라 서비스 내용은 자유롭게 변경됩니다. 본 광고지를 들고 책방에 오시면 100% 당첨 경품행사에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동네 도서관에서 책 빌리고 동네서점에서 책 사세요~


<카프카의 밤>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http://blog.naver.com/goodnight_kafka 또는 인터넷 검색창에 '카프카의밤'을 입력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