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14화 문제 모음]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향을 내는 '캐스토리움'이라는 향료는 어디에서 채취할까?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번 게스트는 서장훈 이었어요. 아는형님에서 문제 맞추는 시간에 가장 많은 정답을 말하는 서장훈이라 얼마나 많은 문제를 맞출지 기대가 되더라고요. 사실 아는형님에서 맞추는 문제와는 조금 다르다보니 어쩌면 생각보다 못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일단 지켜보기로 했어요. 은근히 힌트만 던지고 다 뺏기지 않을까 싶기도 했고요. 열등반과 우등반으로 나뉘어 팀전으로 펼친 이번 회도 역시 재밌었어요.



1. 2018년 한 결혼정보 회사의 조사에 따르면 설날 가장 듣기 싫은 말 1위는 '결혼 언제하니?' 라고 해요. 그렇다면 설날에 가장 듣기 싫은 말 2위는?

돈은 많이 모았니?


2.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2019년 1월 1일부터 이혼소송을 할 때 이것 또한 판사의 판결을 통해 결정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반려동물 양육권까지 판결 ('이혼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동물에게도 충격이 될 수 있다'고 하여 생김)


3. <순수이성비판>으로 유명한 독일의 철학자 '임마누엘 칸트'는 매일 같은 시간에 산책을 할 정도로 건강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합니다. 그는 다리의 혈액순환을 위해 이것을 발명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가터벨트


4. 관상학에서 코는 재물을 상징하는 부위라고 하는데요. 코의 살집이 두툼하고 콧방울이 클수록 부자상이며 콧구멍이 클수록 사업의 규모가 크다고 합니다. 하지만 말년까지 사회활동을 하고 재복운이 좋으려면 코뿐만 아니라 이것 역시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팔자주름


5. 17세기 영국 크롬웰 정부는 쾌락을 추구하는 행위를 금지했는데요. 그 일환으로 정력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것 금지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토마토




6. 바닐라 아이스크림에는 한 가지 비밀이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 향긋한 바닐라 향을 내기 위해서는 '캐스토리움'이라는 향료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 향료는 이것에서 채취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비버의 항문 (비버의 생식선과 항문에서 나오는 분비물이라고 함. 동물 학대 논란 때문에 인공합성 향료를 주로 사용)


7. 토마토케첩은 1971년 국내 브랜드를 통해 우리나라에 처음 등장했는데요. 당시 케첩광고의 내용은 굉장히 독특했다고 합니다. 바로 케첩으로 이것을 하라는 내용이었는데요. 광고에서 추천한 케첩 활용법은 무엇일까요?

 깍두기를 담가 먹자 (케첩 깍두기는 외국인과 어린이를 위해 만든 퓨전 음식이라고 함.)


8. K-POP, 드라마, 화장품은 물론 먹방까지 '메이드 인 코리아'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최근 세계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할 정도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한국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부탄가스 (2018년 기준 전 세계 부탄가스 소비량은 연간 약 5억개인데 국내 생산 제품이 4.8억개라고 함. 세계 제일의 안전성 때문.)


9. '아인슈타인의 뇌', '나폴레옹의 성기', '베토벤의 머리카락' 등 세계 곳곳에는 사망한 위인들의 신체 일부가 유물처럼 보존되고 있는데요. 미국 헨리 포드 박물관에는 발명왕 에디슨의 이것이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마지막으로 내쉰 숨 (영혼이 들어 있다고 생각해 유리병에 보관해 두었음.)


10.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나태주 시인의 <풀꽃>이라는 시인데요. [때로 내 눈에서도 소금물이 나온다. 아마도 내 눈 속에는 바다가 한 채씩 살고 있나 보오] 이 시의 제목은 무엇일까요?

 그리움


팀전으로 펼쳐진 이번 회의 결과는 무승부로 끝났어요. 그래서 서장훈이 다시 출연한다고 하네요. 다음주 방송에서 확인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