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15화 문제 모음] '개판 5분 전'의 어원은 무엇일까요?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15화 문제 모음] '개판 5분 전'의 어원은 무엇일까요?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 게스트도 서장훈이었어요. 2주 연속으로 나온 게스트는 서장훈이 처음이에요. 팀대결 리벤지 매치가 펼쳐졌어요. 김용만, 김숙, 민경훈, 서장훈 으로 구성된 열등반 vs 송은이, 정형돈 으로 구성된 우등반으로 나뉘어져 진행이 되었어요. 지난주 5:5 무승부로 이어졌기 때문에 리벤지 매치가 펼쳐지게 되었어요. 원래 집단지성의 힘을 보여주자고 했던 의도와는 달리 문제에 대한 열정이 강한 서장훈 영향이 아닐까 싶네요. 1번 문제부터 치열한 대결구도가 펼쳐졌어요. ^^




1. 미국의 라이스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창조적으로 일하는 직원일수록 이것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불평불만


2. 로큰롤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는 주변 사람들에게 깜짝 선물을 하는 것을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어느날 그는 리무진 운전기사에게 팁으로 이것을 줬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리무진 (리무진이 누구것인지 물은 뒤 회사것이라고 기사가 대답하자 리무진을 구매해 기사에게 줬다고 함.)


3. 북한의 농구는 국제 룰과 다른 파격적인 규정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김정일 전 국방위원장이 직접 만든 4점 슛과 8점 슛이 있습니다. 3점라인 밖에서 던진 슛이 클린슛이면 4득점으로 인정된다고 하는데요. 8점슛은 어느 상황일까요?

 경기 종료 2초를 남기고 슛 성공 (자유투 실패시 -1점, 팀파울 12개 이상 시 -1점 등의 규칙도 있음)


4. 베토벤은 서장훈 씨처럼 대충을 몰랐던 완벽주의자였는데요. 평소 작품을 만들때 뿐만 아니라 커피를 만들 때도 완벽을 추구하는 강박증을 보였다고 합니다. 베토벤이 완벽한 커피 한 잔을 만들기 위해 한 행동은 무엇일까요?

 커피콩 60알을 세어 만들었다 (커피에서 60은 베토벤 넘버라고 함. - 커피콩 60알을 사용하면 완벽한 에스프레소가 나온다고 함.)


5. 최근 러시아에서는 외로움을 느끼는 싱글 남성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색적인 서비스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침대 데워주기 서비스



6. 독일 나치 정권의 총통 아돌프 히틀러가 이 영화를 최고의 영화라고 여기며 독일어로 번안한 사본을 간직하고 있었다고 한다. 이 영화는 무엇일까요?

 백설 공주와 일곱난장이


7. 영국의 107세 초고령 할머니 '메들린 다이'는 아직까지 지팡이 없이 걸을 정도로 건강하다고 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장수 비결로 이것을 꼽아 화제를 모았습니다. 장수 비법은 무엇일까요?

 모태솔로 (평생 남자를 만나지 않았다.)


8. 흔히 무질서하고 엉망인 상황을 말할 때 '개판 5분 전'이라고 하는데요. 개판 5분 전의 어원은 무엇일까요?

 가마솥 열리기 5분 전 (판이 열리기 5분 전이라는 뜻)


9. 독일의 요양원과 치매 시설 앞에는 알츠하이머를 앓는 노인들이 시설을 탈출한 후 길을 잃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든 이것은 무엇일까요?

 가짜 버스 정류장 (노인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직원이 나와 다시 시설로 데리고 간다고 함)


10. 평화주의자였던 존 레논과 그의 부인 오노 요코는 <Imagine(이매진)>의 노래 가사처럼 국경도 없고 땅도 없고 오직 사람만 있는 새로운 국가 뉴토피아를 세웠는데요. 이들 부부는 건국선언 기자회견에서 뉴토피아의 국기인 이것을 흔들기도 했습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흰 티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