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16화 문제 모음] 첫 데이트 때 비호감을 사는 남자와 여자의 옷색깔은 무엇일까요?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16화 문제 모음] 첫 데이트 때 비호감을 사는 남자와 여자의 옷색깔은 무엇일까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16화 게스트는 해피 스마일 박성광이었어요. 요즘 전지적참견시점에서 송이 매니저와의 캐미로 인기를 얻고 있죠. 지난 주 서장훈이 4문제를 맞추면서 명예의 전당이라 불리는 액자 사진이 벽에 걸리게 되었어요. 패배한 송은이, 정형돈은 고무장갑으로 닭 벼슬을 만들어 벌칙을 수행했어요. 학창시절 전교학생회장이기도 했다는 박성광은 전교 14등까지 했다고 했지만, 초반부터 약간 어리버리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어요. ^^



1. 영국 데일리 메일의 조사에 따르면 첫 데이트 때 여성은 빨간색, 남성은 회색옷을 입으면 호감을 얻을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첫 데이트 때 비호감을 사는 옷 색깔은 남녀 각각 무슨 색일까요?

남자 - 핑크, 여자 - 노랑


2. 조선 시대 최고 장수한 왕은 83세까지 살았던 '영조'입니다. 영조가 사랑한 이것은 장수의 명약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왕들에게 사랑받은 최고의 식품이자 '선녀의 하얀 속살'이라고 칭송받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송이버섯


3. 지난 2017년 개그맨들의 유행어가 국내 최초로 소리 상표로 등록 그 권리를 인정받게 되었는데요. 컬투의 '그때그때 달라요', '쌩뚱맞죠?', 김대희의 '밥묵자'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무엇일까요?

 김준호 '케어해주잖아'


4. 언행이 몹시 더러운 사람을 가리켜 개차반 같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개차반'의 뜻은 무엇일까요?

 똥 (개가 먹는 음식인 똥이라는 뜻)


5.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와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그리고 앨비스 프레슬리와 영화배우 니콜라스 케이지는 과거 같은 관계를 맺은 적이 있습니다. 이들은 어떤 관계일까요?

 한 때 사위와 장인의 관계




야식문제 : '실드'의 스펠링은?

 SHIELD


6. 스티브 잡스는 극단적인 채식주의자였는데요. 그는 '완전 채식'을 하면 정기적으로 이것을 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샤워


7. IQ 163의 천재 죄수 '스티븐 러셀'은 5년 동안 4번이나 탈옥에 성공한 전대미문의 탈옥 왕입니다. 그가 사용한 탈옥방법은 경비로 위장해 탈옥, 판사로 연기해 보석금 낮추기, 에이즈 환자인 척 연기해 요양원으로 보내지기였는데요. 사람들을 가장 놀라게 한 그의 기상천외한 탈옥 방법은 무엇이었을까요?

 녹색 마커로 죄수복을 염색해 의료진으로 변장


8. 세계인이 사랑하는 판타지 영화 <반지의 제왕>은 1970년대 <요술 반지>란 제목의 만화영화로 국내에서 이미 상영된 적이 있습니다. 주인공의 이름은 원작 그대로 쓰였지만 골룸은 다른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극 중 골룸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딸꾹이


9. 하마도 땀을 흘리는데요. 하마가 흘리는 땀은 세균 번식을 막아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사람이 사용하는 이것과 같은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선크림


10. 외국에서는 전화를 받을 때 'Hello'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통화 시에 'hello'라는 말을 쓰자고 처음 제안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에디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