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12회 문제 모음] 최근 개명한 맥컬리 컬킨의 새 이름은 무엇일까요?

반응형

재미있는 문제들이 많이 나오기는 하지만 솔직히 맞추기 꽤나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옥탑방의 문제아들>이에요. 이번 회 역시 김용만의 정답을 맞추지 못하는 기록은 이어졌어요. ㅋㅋㅋ 12회 문제까지 모두 풀고 난 지금 송은이, 정형돈, 민경훈, 김숙, 김용만 순으로 김용만씨가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12회 시작전 중간성적 조회에서 김숙과 김용만이 공동 꼴찌였는데, 12회에서 김숙이 한 문제를 맞추면서 꼴찌에서 탈출했어요. 이 날 나왔던 문제를 모아봤어요~



1. 미국 워싱턴 D.C 에 있는 '국립 아메리카 인디언 박물관'에는 다양한 인디언 유물들과 함께 우리나라의 <이것>이 전시되어 있다고 해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인디언 과자 (세계로 퍼져나간 인디언 음식 코너에 우리나라 과자 '인디언밥'이 과자가 전시되어 있음)


2.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개 '스누피'는 늘 멀쩡한 집을 두고 지붕 위에 올라가 잠을 자는데요. '스누피'가 지붕에서 잠을 자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폐소공포증 때문에 (작가가 실제로 키웠던 비글에게 개집을 사줬지만 한 번도 들어가지 않은 것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함)


3. 북한의 공군 비행사 이웅평 씨는 스스로 비행기를 조종해 한국으로 넘어온 귀순 비행사인데요. 그가 귀순을 결심하게 된 계기 중 하나는 바다에 떠밀려온 <이것>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라면 봉지 (삼양 라면 - 봉지 뒤 교환 환불에 관한 문구를 보고 결심)


4.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은 생전에 심각한 백반증에 시달렸는데요. 마이클 잭슨의 백반증이 심해진 것은 바로 '이 일'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충격적 사건은 무엇일까요?

광고 촬영 중 화상 (폭죽이 터진 뒤 머리에 불이 붙음)


5. 조선시대 이것은 임금만 먹을 수 있는 귀한 음식으로 <이것>을 만드는 사람은 군대도 면제 되었는데요. 이를 악용해 병역기피의 수단으로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결국 태종이 <이것>의 생산을 중단하라고 했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버터 (병역기피를 위해 버터 만드는 집으로 위장 전입을 했음)





야식문제) 근육을 뜻하는 영어 단어의 스펠링은?

Muscle


6. <나홀로 집에>의 주인공 '케빈' 으로 유명한 헐리우드 배우 '맥컬리 컬킨' 은 최근 개명을 선언 했는데요. 그의 새 이름은 무엇일까요?

맥컬리 맥컬리 컬킨 컬킨 ('맥컬리 카슨 컬킨'이 본명인데 미들네임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바꿈)


7. 미국 미시간 주립대 연구진이 결혼 5년차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 의하면 남자를 건강하게 하는 것은 '이것'이라고 했다. 이것은 무엇일까?

아내의 잔소리 (잔소리를 듣는 남성의 경우 보살핌을 받는다고 느낀다고 함)


8. 인도에서는 1년 내내 다양한 힌두교 축제가 열림. 소와 사람이 한데 어울려 즐기는 힌두교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이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소에게 밟힌다 (인도 사람들은 소에게 밟히면 부와 번영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고 함 - 경미한 부상의 경우 소의 배설물로 치료한다고 함)


9. 영국의 일간지 <더 타임즈>는 세계에서 가장 이상한 법 25가지를 발표했는데요. 그 중 하나로 프랑스에서는 돼지에게 <이것>이라고 이름을 지어 부르면 교도소에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나폴레옹


10. 부시 미국 전 대통령은 '삭스맨'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생전에 아내의 장례식에선 책이 겹겹이 그려진 양말을, 자신의 89번째 생일에는 슈퍼맨 로고가 찍힌 양말을 신는 등 화려한 양말패션으로 주목받음. 자신의 장례식에서 생에 마지막으로 신은 양말의 무늬는 무엇일까요?

전투기 (휠체어와 스쿠터를 이용했기 때문에 발목이 늘 보여 화려한 양말을 신는 것이 즐거움이었다고 함. 2차 세계대전 당시 전투기 조종사였기 때문에 마지막에 신었다고 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