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간헐적단식 FMD 식단 다이어트] SBS스페셜 방송으로 화제가 된 단식모방다이어트 비법

반응형

20일에 방송된 SBS스페셜에서 '2019 끼니반란 - 먹는 단식, FMD의 비밀'이라는 방송을 했어요. FMD 식단이라는 것은 단식모방식단을 뜻하며 제한된 음식을 먹는 것이라고 해요. 단식을 하고 있는 중이지만 세포에는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FMD 단식의 방법은 5일 동안 하루 세끼를 칼로리, 당, 단백질 함량은 적고,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은 식사로 대체하는 것이라고 해요. FMD 는 Fasting-Mimicking Diet 의 약자라고 해요.



앞서 방송되었던 간헐적 단식과 더불어 사람들의 관심과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해요. FMD 식단을 개발한 롱고 박사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3개월 동안 3번에 걸쳐 FMD 식단을 실행해야 건강 지표가 개선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고 해요.




FMD 단식 실험 결과 퇴행성 뇌 질환에 도움이 되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케톤 수치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해요. 5일간 진행해야 할 FMD 식단을 알려드릴게요.

▶ 1일차 : 샐러드 1100kcal

▶ 2일차 : 두부된장양념 채소비빔밥 & 샐러드 800kcal

▶ 3일차 : 깻잎김말이 꼬마김밥 & 샐러드 800kcal

▶ 4일차 : 카레채소 볶음밥 & 샐러드 800kcal

▶ 5일차 : 무말랭이 영양채소밥 & 샐러드 800kcal



이렇듯 육류를 배제하고 채소 위주의 식사를 진행해 충분한 지방과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해요. 극단적인 단식인 만큼 개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른 FMD 주기 설정이 중요하다고 해요. 당뇨병, 고혈압 등이 있으신 분은 의사와 상의 후에 실천하라고 하네요. 과거 한 해외 매체의 보도에서 이 방법이 췌장을 손상시키고 인슐린 기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발표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해요.



간헐적 단식의 경우는 아침형 간헐적 단식이 저녁형 간헐적 단식보다 체중 감량과 건강상태가 더 좋았다고 해요. 자기 전에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간헐적 단식의 최적 시간은 기상 후 1시간 동안 그리고 취침 전 3시간 동안에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에요. 생체 리듬에 맞춰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위 사진에 올린 라이언처럼 두리뭉술한 몸매에서 벗어나 슬림한 몸매를 가지고 싶다고 다들 생각하실 것 같아요. 저도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이 방송이 화제가 되지 않았나 싶어요.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여러 제품들을 먹어봤는데 어느정도 효과는 있는것 같았지만 눈에 띄게 다가오지는 않더라고요. 계속 꾸준히 먹지 않아서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한달에 5일 식단을 조절해서 먹는 FMD 식단을 통해서 체중감량의 효과도 누리고 건강도 챙기면 좋을 것 같네요. 다들 건강한 몸 만드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