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옥탑방 문제아들] 알바생이 뽑은 '정말로 하고 싶지만 가슴에 담아둔 말' 1위는?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11회에는 군입대를 앞둔 하이라이트 멤버 이기광이 출연을 했어요. 이번 회 역시 알쏭달쏭한 문제들이 많이 나왔지만 지난번 보다는 예상 가능한 문제가 좀 많았어요. 문제를 풀기위해 서로서로 나누는 이야기들 중에서 정답에 가까운 대화도 많이 나왔어요.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옥탑방에서 10문제를 풀어야 퇴근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빨리 풀면 빨리 퇴근할 수 있지만 쉽지 않아서 시간이 꽤 걸려요. 문제들을 한 번 살펴보고 공부해서 지식을 채우도록 해요.


① 시청률 42.8%의 히트작! '날아라 슈퍼보드'가 이슬람 국가로의 수출이 무산된 이유는?

주인공이 저팔계(돼지)라서


② 영화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에서 여자 주인공 잉그리드 버그만이 키스를 하기전에 하는 명대사가 있습니다. '키스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이것을 어디에 둬야하죠?' 에서 이것은 무엇일까?


③ 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아르바이트생이 가장 많이 하는 영혼 없는 말은 '감사합니다'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알바생이 뽑은 '정말로 하고 싶지만 가슴에 담아둔 말' 1위는?

아아아아악!!! - 감정노동의 스트레스를 발산하고 싶은 외마디 비명같은 감탄사


④ 사진 속에 들어있는 동물찾기 문제인데 사진 캡처를 못해서 패스해요.


⑤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은 최근 '이것'이 나라를 타락으로 인도하고 있다며 이것을 금지하기 어렵다면 국가가 올바르게 나아가도록 이끌어야 한다며 규제의지를 밝힌 '나라가 무너지는 길'이라고 한 이것은 무엇일까?

랩 음악


⑥ 태클의 스펠링은? → Tackle

트로피의 스펠링은? → Trophy


⑦ 만화 <요술공주 밍키>의 동심 파괴, 충격 결말은?

교통사고로 사망 - 제작 후원하던 완구회사의 경영 악화에 따른 제작비 부족으로 급종영


⑧ 음주 운전자에 대한 태국의 강력 처벌 법은?

영안실 봉사


⑨ 비틀즈의 멤버 '존 레논'을 살해한 건 그의 팬이었던 '마크 채프만' 이었는데 그는 '존 레논'을 총으로 쏜 후 이 행동을 했다고 한다. 이 행동은?

책을 읽었다 - 호밀밭의 파수꾼


⑩ 시각장애를 앓았던 세종대왕의 눈 치료법은?

온천 - 온천수의 치료효과에 기대를 걸었다.




다음 주 게스트는 '김준현'이 나와요. 20일 녹화에는 '서장훈'이 나온다고 하네요. 방송은 언제 될 지 모르겠지만 <아는형님>에 이어 민경훈과 재미난 장면을 많이 만들어 주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 퀴즈 어플에 이어 <옥탑방의 문제아들> 같은 프로그램까지 매일매일 상식을 열심히 쌓아가고 있어요. 재미도 있고 상식도 쌓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니 챙겨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적당히 어려워서 푸는 재미도 있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