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잼라이브 & 더퀴즈라이브] 금성의 순 우리말은?

반응형

금요일 잼라이브는 KBS 2TV에서 방송하는 꿀잼퀴즈방과 함께 진행되요. 티비 방송과 함께하기 때문에 8시 30분에 방송되었어요. 특별 게스트로 우주소녀 멤버인 수빈과 보나가 출연했어요. 우주소녀 멤버가 7문제 중 5문제를 맞추며 총 상금 1200만원으로 진행되었어요. 더퀴즈 라이브는 500회 방송으로 300만원으로 진행되었고 지금까지 출제된 기출문제 중에서 다시 한 번 출제되었어요. 최근 참여를 시작한 제가 풀었던 문제는 하나도 없었어요. ㅋㅋㅋ



잼라이브 7문제는 모두 맞추면서 491원 받았어요. 문제 맞춘 사람들이 많아서 상금이 그리 크지 않았어요. 잼라이브 두번째 우승이었어요. 상금은 그리 크지 않지만 우승해서 기분 좋네요~




더퀴즈라이브 처럼 언젠가는 기출문제가 다시 출제될 수 있으니 풀었던 문제도 열심히 복습하면서 외워둬야겠어요. 그럼 오늘 출제된 문제 복습 시작할게요~


▶ 우주 라이크(Would you like)의 뜻은? : ~하시겠습니까?


▶ 최초로 우주에 간 동물은?


▶ '은하철도 999' 주제가를 부른 가수는? 김국환


▶ 영화 <마션>에서 주인공이 표류한 행성은? 화성


▶ 국기에 별모양이 들어가지 않는 국가는? 1. 터키 2. 필리핀 3. 쿠바 4. 그리스


▶ 조선에선 혜성의 [색깔]을 보고 나라의 운세를 점쳤다.


▶ 금성의 순 우리말은? 개밥바라기 



▶ 귀빈을 환영하기 위해 통행로에 깔아놓는 붉은 융단은? 레드카펫


▶ 산을 등반 했다는 결과보다는 등반 과정을 더욱 중요시하는 등반 정신은? 머머리즘


▶ 가수 에이트의 노래 <심장이 없어>를 순 우리말로 바꾸면? 염통이 없어


▶ 2019년 트렌드 키워드로 근로자와 소비자 사이의 매너를 일컫는 말은? 워커벨


▶ "손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 이 노래의 제목은? 겨울바람


▶ 등산 도중 텐트를 치지 않고, 하룻밤을 보내는 '비박'은 한자어이다 : X (독일어, 프랑스어)


▶ 아이돌과 훈민정음의 합성어로, K팝 문화가 확산되면서 등장한 신조어는? 돌민정음


▶ 빛깔이 흰 강아지는 '백구'라고 한다. 그렇다면 빛깔이 흰 망아지는? 백구


▶ 수컷 말과 암컷 당나귀 사이에서 태어난 종간잡종 동물을 부르는 말은? 버새


▶ 모두의 예상을 깨고 흥행에 성공한 영화를 '[슬리퍼] 히트'라고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