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잼라이브 & 더퀴즈라이브] 국내에서 최초로 5G 자율주행 시험장을 조성할 곳으로 선정된 곳은?

반응형


오늘도 다행히 별다른 일 없이 퀴즈 어플에 도전해서 문제를 풀었어요. 6번까지 분위기 좋았는데 7번과 9번 문제를 틀리면서 결국 탈락하고 말았어요. 오늘은 조금 아쉽네요. 근데 이어서 풀었던 10번 문제도 틀려서 결국에는 꽝이었을거라 생각하고 넘기기로 했어요.




탈락한 아쉬움은 잊고 오늘 나왔던 문제들 복습하면서 상식을 쌓아가도록 할게요.


알리타:배틀 엔젤 : <아바타> 제작진의 혁신적 비주얼과 세계관으로 구정 연휴에 개봉하는 영화


항성 : 스스로 빛을 내는 천체


▶ 국제 규정에 따라 항공기 블랙박스는 검은색으로 만들어야 한다 : X


블랙박스


고구마 : 조선 시대 당시, 일본에 통신사로 다녀온 인물이 굶고 있는 백성들을 위해 구해온 구황작물


▶ 일본 가와가나 현에는 [아톰]이 그려진 신호등이 존재한다.


밀레니엄 문제 : 미국 클레이 수학 연구소에서 선정한 수학계의 중요 미해결 문제 7가지를 일컫는 단어


뉴트로 : 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뜻하는 말


▶ 2000년 출생자부터는 주민등록번호 뒷부분 7자리 중, 성별 구분이 사라졌다 : X


▶ 다음 중 면요리는? 나시 고렝,   락사,   잠발라야,   파에야


중관춘 : '중국의 실리콘벨리, 첨단 기술 개발구, 칭화대' 와 연관된 곳


Baby shark : 최근 빌보드에 오르며 화제가 된 동요 <상어 가족>의 영문 제목


찰스 다윈 : "무지는 지식보다 더 확신을 갖게 한다." 고 이야기 한 사람


서울 상암 : 국내에서 최초로 5G 자율주행 시험장을 조성할 곳으로 선정된 곳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