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잼라이브 & 더퀴즈라이브]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며 길을 걷는 사람을 의미하는 신조어는?

반응형


치료약도 없다는 월요병이 심한 월요일 잘들 보내셨나요? 심한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도 힘들었다고 하던데 괜찮은 하루 보냈으면 좋겠네요. 저는 미세먼지 정보를 몰라서 그냥 외출했다 왔어요. 스타벅스에서 커피와 함께 패스트캠퍼스 올인원 패키지 강의를 듣고 왔어요. 카공족의 한 명이 되었었어요.




오늘도 잼라이브와 더퀴즈라이브를 통해 퀴즈를 풀어보며 공부를 했어요. 아쉽게도 위너 도전은 실패하고 말았네요. 생각보다 상식이 많이 부족한 것 같네요. 학생 때보다 머리가 더 안좋아진 것 같네요. ㅎㅎ 그래도 매일매일 퀴즈어플을 통해 상식을 늘려가고 있으니 하루하루 발전하고 있다고 믿고 꾸준히 하려고 해요. 오늘 나왔던 문제 복습 시작해 볼게요~


▶ 알루미늄 냄비 안에 생긴 그을음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식초]를 탄 물을 담고 끓이면 된다.


스몸비 :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며 길을 걷는 사람을 의미하는 신조어 (스마트폰 + 좀비)


당백전 : 흥선대원군이 경복궁 중건을 위해 대량으로 발행한 화폐


▶ 귤은 냉장고에 보관해야 더 달다 : X


쟁퉁이 : 잘난체 하기를 좋아하고 남을 업신여기는 사람을 일컫는 말


▶ 추운 겨울철에 보기 좋은 세 가지 나무를 뜻하는 세한삼우 : 대나무, 소나무, 매화나무


만반잘부 :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를 뜻하는 2019년 신조어


세이렌 : 인간 여성의 얼굴에 새의 몸을 지닌 바다의 요정


국어사전 : 영화 <말모이>에서의 '말모이'의 의미


▶ 마라톤 풀코스의 공식 거리 : 42.195km


박종철 : 영화 <1987>의 배경이 된 고문치사 사건으로 숨진 민주화 운동가


하나뿐인 내 편 : 지난 주말 시청률 40%가 넘으며 화제가 된 드라마


KAIST : 현재 국내 공공기관 중 초임 연봉이 가장 높은 곳 (잡코리아 기준)


원 히트 원더 : 데뷔 이후 한 개의 곡만 히트시키고 사라진 가수를 의미하는 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