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잼라이브 & 더퀴즈라이브]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매할 때 확인해야 하는 것은?

반응형

오늘 미세먼지가 정말 심했나 보더라고요. 서울쪽과 비교할 때 부산은 미세먼지의 영향을 좀 덜받는다고 생각했는데 처음으로 긴급재난문자까지 와서 깜짝 놀랐어요. 다행히 오늘은 어디 나갈 일이 없어서 집에서 버티고 있었어요. 날도 춥고 환기도 시키기 어려운 이런 시기에 공기청정기가 있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저의 공기청정기에 관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집에 있으면서 이것저것 하다가 9시부터 잼라이브, 9시 30분부터 더퀴즈라이브 문제를 풀었어요. 오늘 문제 역시 알쏭달쏭 했던 것들에서 다 틀려버리면서 위너 도전에는 실패했어요. 매일 실패해서 이제는 딱히 언급하지 않으려고요. ㅋㅋㅋ




오늘 풀었던 문제들 복습을 하면서 지식을 조금 더 쌓아 나가도록 해요. 블로그 다른 포스팅도 해야하는데 퀴즈문제만 꾸준히 올리고 있네요. ㅋㅋㅋ


코다리 : 내장을 뺀 명태를 반건조한 것


금오산 : 경북 구미의 대표 관광지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아름다움을 간직한 산


☞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매할 때 확인해야 하는 것은 : KF 수치 (코리아 필터 - 높을 수록 미세먼지 차단률이 좋음)


☞ 해는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진다. 달은 어느쪽에서 뜰까? : 동쪽


샤인머스캣 : 흔히 망고 포도라 불리는 과일


☞ 바트 심슨의 성우는 여자다 : O


라테파파 : 남녀 공동 육아 문화가 자리 잡은 스웨덴에서 유래한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를 의미하는 말


헤매다 : 옳은 맞춤법 표기법


최세진 : 한글 자모음의 표준 이름을 최초로 정한 인물


☞ 이름이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유래된 원소 : 티타늄, 프로메튬, 셀레늄


미투 캠페인 : 성범죄 피해 사실을 밝히며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


OTP : 고정된 번호가 아니라 무작위로 생성되는 일회용 비밀번호


애니멀 호더 : 기르는 동물의 수를 늘리는 것에 집착하는 사람을 칭하는 말


손 없는 날 : 전통 민속신앙의 하나로 '혼례, 이사, 개업 등 택일의 기준으로 삼는 날'


좀비족 : 거대조직에서 주체성 없이 로봇처럼 행동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용어


☞ <귤, 사과, 포도>는 모두 한자어다 : O


☞ AFC 아시안컵의 역대 최다 우승국은 [일본]이다.


☞ <벌거벗은 임금님, 신데렐라, 헨젤과 그레텔> 중 가장 먼저 발표된 동화는? : 신데렐라


☞ "OO, 너무 쉬운거 아니야?" 빈칸에 들어갈 말은? : 에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