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타조는 눈이 뇌보다 크다] 1월 10일 퀴즈어플로 배우는 상식

반응형

요즘 완전히 재미들려버린 퀴즈 어플을 통해 문제를 풀면서 지식을 쌓아나가고 있어요. 오늘도 마지막 문제까지 맞추는데는 역시 실패를 하고 말았네요. 언젠가 마지막 라운드까지 통과하고 캐쉬를 받는 날이 오기는 할지 모르겠네요. 여러모로 헷갈리는 문제들이 계속 나오면서 꼭 실패를 하네요.



그래도 오늘은 스크래치를 통해 이만잼을 받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출제되었던 문제를 복습하면서 상식을 늘려가 볼게요~




초반에는 다소 엉뚱한 보기들과 함께 쉬운 문제들이 나와 기분 좋게 출발하지만 평균적으로 5번 문제 정도부터 헷갈리는 문제들이 속출하는 것 같네요.


퀴디치 :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가상의 스포츠로 빗자루를 이용한 구기종목


섞박지 : 절인 배추와 무 등을 썰어서 젓국에 버무린 김치의 표기법


※ 블루베리는 쌍떡잎식물 [진달래]목 [진달래]과의 관목


물장구치다 : 견종 푸들의 어원


군밤타령 : '바람이 분다~ 바람이 불어~'로 시작하는 노래의 제목


토트넘 홋스퍼 FC : 현재 손흥민 선수가 속해있는 프리미어 리그팀의 이름


※ 선인장의 가시는 []이 변해서 된 것이다.


posh accent : 영국의 중, 상류층들이 쓰는 발음을 뜻하는 말


※ 보통 우리가 먹는 살오징어의 새끼를 총알오징어라고 부른다. : O


※ 표준어가 아닌것은? 시망스럽다   사근대다   씨부렁거리다   씨근대다


주노시스 : 사람과 가축, 양쪽에 이환되는 전염병을 말하며, 동물로부터 사람에게 감염되는 병


쿠바드 증후군 : 아내가 임신했을 때 남편도 똑같이 육체적, 심리적 증상을 겪는 용어


그리고 제목에 적어뒀던 '타조는 눈이 뇌보다 크다'라는 문제의 답은 O 였어요. 눈이 테니스공 크기만하고 뇌는 그보다 작다고 하네요. 아무리 '새대가리'라는 말이 있다고 해도 뇌가 눈보다는 클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더군요. 들어본 적도 없는 문제들도 많고 헷갈리는 문제들도 많기는 하지만, 하루하루 몰랐던 용어를 알아가는 재미도 있기는 하네요. 매일 저녁 문제 풀고 돈 버는 퀴즈 어플에 도전해보세요~

잼라이브 설치

추천인코드에 X164D를 입력하시면 5000잼을 받으실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