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잼라이브 & 더퀴즈라이브] 퀴즈를 통해 상식을 쌓는 시간

반응형

잼라이브 금요일 방송은 티비와 함께 진행이 되네요. 서경석이 진행을 하고, 강아랑 기상캐스터도 나오고 연예인 게스트도 나오고 해서 금요일은 특집처럼 하나보다 했는데 KBS 2TV에서 <꿀잼 퀴즈방> 이라는 타이틀로 방송되고 있었어요. 이번주에는 게스트로 허경환이 나왔어요.



지난주처럼 걸그룹 아이돌이 계속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보통 잼라이브가 9시에 진행을 하는데 꿀잼퀴즈방과 같이 진행을 해서 그런지 8시 30분에 진행되었어요. 알람설정을 해둬서 시간 맞춰서 접속할 수 있었어요.




그럼 오늘 나왔던 퀴즈 문제를 가지고 상식을 쌓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1월 11일이라 1과 관련된 문제들이 잼라이브에서는 많이 나왔어요.


※ 대한민국 헌법 제 1조 1항,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 국번없이 111은 언제 사용하는 번호일까? 간첩신고


제 1회 아시안컵 우승국은? 대한민국 (1회와 2회를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한 이후로 우승이 없음)


한국 기록원에 등재된 기록 : 손바닥 위에 달걀 많이 올리기, 자동차 맨손으로 빨리 부수기, 수박씨 멀리 뱉기


※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것 : 믹스커피, 이태리타올(때수건), MP3


날아라 슈퍼보드 : 역대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만화영화


2. 28 민주운동 : 우리나라 최초의 민주화 운동


채도 : 색의 선명도를 나타내는 것


삼국지 : 중국의 위, 촉, 오 3국의 정사를 기록한 책


이스터 에그 : 개발자들이 프로그램 내에 숨겨놓은 재미 요소를 뜻하는 용어


넬슨 만델라 :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평등 선거 실시 후 뽑힌 최초의 흑인 대통령


미국 뉴욕 : 북대서양을 횡단중에 침몰했던 'RMS 타이타닉호'의 최종 목적지


보헤미안 랩소디 : 작품 속 남녀 배우가 실제 연인으로 발전한 영화


마늘 썩는 냄새 : 국내 가정용 도시가스가 누출될 경우, 안전을 위해 나는 냄새


칠교놀이 :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민속놀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