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퀴즈쇼] 1월 7일 잼라이브 & 더퀴즈라이브 기출문제 복습

반응형

오늘도 상식을 늘리기 위한 공부를 해봤어요. 잼라이브와 더퀴즈라이브를 통해 잡학상식을 늘렸네요. 어제 더퀴즈라이브에서 논란이 되었던 신사임당의 작품이 그려진 화폐는 오천원과 오만원권 모두 정답으로 인정되었어요. 하트 3개를 보상으로 줬어요. 그래도 덕분에 지폐에 그려진 그림을 다시 한 번 쳐다보게 되었네요.



9시 잼라이브와 9시 30분 더퀴즈라이브 두가지 퀴즈쇼 어플을 통해 퀴즈를 풀고 왔어요. 오늘도 마지막 문제까지 맞추지 못하고 탈락해 버리고 말았네요. 이게 은근히 헷갈리는 문제들도 많아서 더더욱 공부를 해야 할 것 같네요.




잼라이브 같은 경우는 출제되는 문제의 힌트도 줘요. 잼라이브 힌트 확인은 모바일에서 네이버 들어가셔서 잼라이브를 검색하시면 힌트가 나와요. 오늘의 힌트는 <하정우 에세이> 였어요. 미리 챙겨보고 들어갔기 때문에 틀리지 않고 맞출수 있었어요. 오늘 나왔던 문제 관련해서 복습을 해보도록 할게요.


Forward : 내가 받은 메일을 타인에게 원문 그대로 전송하는 것을 뜻하는 IT 용어


걷는 사람, 하정우 : 얼마전 발간한 배우 하정우의 에세이 제목


※ 갈색란이 백색란보다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 X (계란 색에 따른 연구 결과는 없음)


※ 그 일로 인해 한 가정이 [풍비박산] 났다 : 바람 풍, 날 비, 우박 박, 날릴 산 - 바람에 날리고 우박처럼 날림


스코티시 테리어 : 쥬얼리 브랜드 '아가타'의 모티브가 된 강아지의 종류


※ 카멜레온의 눈을 가리면 몸의 색깔을 바꿀 수 없다 : X (빛의 강약과 온도, 감정의 변화에 따라 카멜레온의 몸 색깔이 바뀜)


※ 자유 공원 :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공원


브릭스 : 미국에서 포도와 와인에 들어있는 당을 재는 단위


산드라 오 : 76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TV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 일본 : 오늘부터 출국세 1만원이 부과되는 나라


막대기 : '교편을 잡다.'에서 교편이 뜻하는 말


※ 우리나라에 최초로 설립된 백화점은 미도파 백화점이다 : X (미츠코시 경성지점)


인도 : 대한민국의 광복절과 독립기념일이 같은 날인 국가


※ 가을 [상추] 는 문 걸어 잠그고 먹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