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황금 보기를 돌 같이 하라] 이 얘기는 최영 장군의 말이 아니었다.

반응형

어제는 시사회로 <언더독> 관람을 하느라 잼라이브 퀴즈를 하지 못했네요. 오늘은 집에 있어서 잼라이브와 더퀴즈라이브 두개의 퀴즈어플을 다 플레이 했어요. 문제를 풀던 중 충격적이었던 문제는 바로 "황금 보기를 돌 같이 하라"는 어떤 인물의 유언일까? 라는 문제였어요. 대부분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하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라는 노래 가사를 문제를 보자마자 떠올렸어요. 노래 가사에는 "황금 보기를 돌 같이 하라 최영 장군의 말씀 받들자"라고 되어있죠. 아무런 의심없이 최영을 답으로 선택했다가 틀려버렸네요.



"황금 보기를 돌 같이 하라"는 말은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최영 장군의 아버지 최원직이 했던 말이라고 하네요. 이 문제로 오늘도 잼라이브는 탈락해 버리고 말았어요. ㅠㅠ




오늘도 퀴즈 어플에서 나왔던 문제를 복습하면서 지식을 쌓아볼게요~


지산동 고분군 : 경북 고령군에 위치한 대가야 시대의 고분군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우선 등재 추진대상으로 선정된 역사유적지


※ 미국의 루스벨트 대통령은 [뉴딜] 정책을 통해 대공황을 극복하고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려 했다.


VIP 증후군 : 의사가 유명인, 지인을 치료할 때 특별히 신경 써서 치료하려다 오히려 실수가 발생하는 현상을 일컫는 말


광신도(fanatic) : 야구, 소설, 연예인 등을 선망하는 이들을 일컫는 '팬'의 유래


※ 글램록의 선두주자 데이비드 보위가 오드아이가 된 이유는? 친구와 싸우다가 - 어릴적 친구와 싸우던 도중 눈을 맞고 시신경 하나가 끊어지면서 색이 흐려짐


※ 쿤스트 하우스 그라츠 현대 미술관은 50분마다 5분간 [초저음 진동소리]가 나도록 설계되었다.


한파 :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진 급격한 추위를 뜻하는 말


조용필 : 1979년 발표된 노래 <단발머리>를 부른 원곡가수


스페인 : '알함브라 궁전, 이비자, 플라멩고'와 관련된 국가


※ 뮤지컬 '그리스'에서 그리스는 나라 이름을 뜻한다 : X - 머리에 바르는 포마드 기름


어닝쇼크 : 기업이 예상보다 저조한 실적을 발표해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


트레바리 : 이유없이 남의 말에 반대하기를 좋아하는 성격을 나타내는 말


※ 시계의 시침은 하루에 [2]바퀴 돈다.


※ 심지어, 도리어, 물론 이 세 부사중 한자어가 아닌것은? 도리어


오늘도 문제를 풀면서 다양한 상식을 쌓을 수 있었네요. 어쨌든 최영 장군의 말인줄만 알고 있었던 '견금여석'이라는 말이 최영 장군 아버지의 말이었다는 것은 충격적이었네요. 여태껏 잘못 알고 있었던 것이니까요. 노래 가사를 바꿔야 하는 것 아닌가 싶네요. 잘못 알고 있던 것들도 바로 잡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이에요~ ㅎㅎ


잼라이브 설치를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추천인코드에 X164D 를 입력하시면 5000잼을 받으실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